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축구화

나이키 마지스타 프록시모 TF 사이즈,필독정보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이번 주제로 축구화를 잡았는데요. 축구화도 지면에 따라서 여러가지 제품이 있는데 그중 맨땅이나 짧은 잔디에서 신기에 적합한 신발로 알려진 TF(TURF GROUND) 전용 나이키 마지스타 프록시모 축구화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멈추지않는 움직임으로 축구경기에서 플레이메이커라고 불리는 중원형 미드필더, 수비형 미드필더, 수비수까지 두루두루 많이 사용하는 시리즈입니다.

나이키 마지스타 등급(구): 오브라(Obra)>오퍼스(Opus)>오덴(Orden)>온다(Onda) 

2018년도부터 바뀐(신)등급: 엘리트>프로>아카데미>클럽



현재는 2탄까지 나온제품으로 여러가지 종류(색상) 그리고 추천해드리는 사이즈와 적용된 기술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파헤쳐보겠습니다.



종류(색상)


  가장 무난한색 검흰(Black/White) 제품은 718359-1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부담되는 색감이 아니라서 어떤 유니폼에도 잘 어우러 신기에 좋을법합니다.



  하단에 고블린이 떠오르는 초록색의 품번은 718359-301이며 색상은 Dark Citron/Black/White/Volt 라는 색감을 지녔습니다. 독특하고 매력있는 색이 호불호가 갈릴듯합니다.


  왼쪽 위에 검은색과 회색 바탕에 보라색이 포인트가 들어간 신발은 조던3 에서 보던 코끼리 패턴의 축소판? 같은 느낌이 드는 패턴이 들어가있습니다. 개성있고 독특한 모습이며 718359-001 이라는 제품코드 그리고 Black/Wolf Grey/White/Black 이라는 색을 가졌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동색 제품은 718359-0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으며 Metallic Pewter/Black/White 라는 색상입니다. 나이키 마지스타 프록시모 리퀴드 크롬팩(Nike Magista X Proximo Liquid Chrome Pack)이라고 많이 알려져있으며 현재는 정말 구하기 힘든제품입니다. 디자인적인 영감은 금속물체가 생생하게 살아있는것처럼 움직이는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다고합니다.



  왼쪽 위에있는 강렬한 빨간색갑피에 흰색창으로 조합된 칼라는 챌랜지 레드/화이트/블랙/브라이트 크림슨 - Challenge Red/White/Black/Bright Crimson 이라는 색이며 품번은 718359-661 입니다. 축구화에서 이정도면 딱 신기좋을? 색감이라 생각됩니다.


  핑크톤과 형광색으로 구석구석 포인트가 들어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색상은 Black/Black-Volt-Racer Blue 라는 색이며 718359-008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호불호가 크게 갈릴듯한 느낌입니다.



  위쪽에 상콤한 오렌지색상은 Orange/Persian Violet/Laser Orange/White 라는 색상이며 품번은 718359-808 입니다. 네덜란드가 떠오르는 색감이네요!


  하단에 회색과 하늘색조합 축구화는 Wolf Grey/Turquoise Blue-Black-Wolf Grey 라는 칼라이며 718359-040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무난한듯하면서도 차갑고 날까로운 느낌이 드는 조합입니다. 개인적으로 맘에드는 색중 하나입니다.


Nike MagistaX Proximo 1 착샷



맨땅이나, 풋살장, 짧은 잔디에서 신기좋게 나온 TF스터드(뽕)이 아닌 실내체육관 같은 매끈한 바닥에서 신기좋은 IC 제품이니 착샷에서 뽕만 살짜 달렸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으니 참고해주세요~!


나이키 마지스타 프록시모 (TF)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칼발이시면 정사이즈 볼이조금있으신편이거나 등이 높으신 편이라면 무조건 5mm 크게 신으시길 권해드리며 길이는 정사이즈나 볼이 좁게나온점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Nike MagistaX Proximo TF Men's Football Shoes

창(Sole): 합성고무소재 / 겉감:폴리에스터/합성수지 / 안감:폴리에스터100%



마지스타를 신는 축구선수로는 대표적으로 FC 바르셀로나의 미드필더 이니에스타(Andres Iniesta), 

맨체스터 시티의 미드필더 케빈 데 브라위너(Kevin De Bruyne) 의 축구화 마지스타 오브라2, 

AC밀란의 수비수 보누치(Leonardo Bonucci) 축구화 또한 같은 시리즈이며, 

첼시의  수비수 다비드 루이스(Dacid Luiz Moreira Marinho) 축구화 또한 동일합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기성용선수, 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포그바도 예전에 Magista를 신었습니다.)



 1 측면모습입니다. 전체적인 어퍼(갑피)의 패턴은 시리즈 특성에 맞는 세심한 슈팅, 패스,리시브 등의 볼컨드롤이 가능한 3D 텍스처 스타일로 디자인되어있고 메쉬소재와 폴리우레탄 필름을 합쳐서 제작된 갑피소재는 가볍고 발에 딱 붙으며 단단한 느낌? 이 들었습니다. 하나의 패턴으로 되어있는 갑피 구조는 발을 한단계 더 안정감있게 감싸주는 역할을 합니다. (신고벗기 불편한점 때문에 이 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발혀가 따로없고 발목위까지 올라오는 다이나믹 핏을 통해서 양말을 신은것같은 쫀득한 느낌을주고 측면에 나이키 로고(SWOOSH) 바로위에 ACC라고 써있는데요 ACC 뜻은 All Condition Control 의 약자를 따서 지었으며 어떤 기후에도 세심한 볼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제품을 뜻합니다.



 2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인솔(깔창)에는 마지스타의 로고가 고급스럽게 새겨져있고 인솔(깔창)의 실루엣은 발뒤꿈치쪽에 좁고 발볼부분이 넓은 형태로 디자인되어있었으며 통기구멍으로 추정되는 구멍들이 뚫려있는 일반 깔창이였습니다.

등부분에는 발을 효과적으로 잘 잡아주는 플라이와이어(Flywire) 기술을 사용하였고 축구를 하다보면 잘 닳게되는 토캡(앞코) 부분에 있는 패턴을 통해서 내구성을 한단계 더 증가시켰습니다. 풋살할때 쓰는 공은 대부분 단단해서 그런지 축구화 안감으로 쿠션역할을 할것으로 추측되는 어느정도 두께감있는 소재가 들어가있었습니다.

 3 뒤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루나론(Lunarlon)소재로된 중창이 가볍고 부드러운 쿠션감을 느낄 수 있게해줍니다. 이는 프록시모 시리즈중 유일하게 루나론이 적용된 축구화입니다. 


뒤꿈치부분에는 인조가죽을 사용해서 특유의 지지력이 느껴졌고 나이키 마지스타 오브라와 동일한 다이나믹 카라가 사용된 모습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사진만보면 하이탑 운동화? 골프화 같은 독특함이 느껴집니다.



 4 아웃솔(밑창)의 모습입니다 육각형 모양의 오밀조밀한 스터드(뽕)들이 전체적으로 박혀있는 모습입니다. 풋살장이나 맨땅 그리고 짧은 인조잔디에서 큰 효과를 볼 수있게 디자인된 TF(TURF Ground) 스터드 모습입니다.



Nike MagistaX Proximo 2 TF 색상(종류)소개


  좌상단에 형광색(Volt/Barely Volt?electric Green/Volt Gender) 제품의 품번은 843958-777입니다. 신발의 모든색이 동일하게 형광색이며 무난한 느낌보다는 눈에 확띄는 독특한 모습이듭니다.

  우측 하단에 노검 제품은 Laser Orange/White/Volt/black 색이며 843958-80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축구화 색조합중 하나입니다.



  위쪽에 올검에 흰색으로 스우시(SWOOSH) 로고와 창(Sole) 부분에 흰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검흰 제품은 Dark Grey/Volt/Cool Grey/Black 이며 843958-007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하단에 검은색과 빨간색 조합 축구화의 품번은 843958-061 이며  Black/White/University Red라는 칼라입니다.



  좌측 상단에 검은색 바탕에 핑크색으로 포인트가 된 검핑(Black/Hyper Orange ) 제품은 제품 코드가 843958-084 입니다. 호불호가 갈릴듯한 색감이라 생각됩니다.

  오른쪽 아래에 회색과 형광색으로 조합된 색은 Wolf Grey/Cool Grey/Pure Platinum/Black 이라는 칼라이며 843958-004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계속보니 평범한듯 하면서도 눈길이 가는 매력적인 색입니다.



  위쪽에있는 주황색과 빨간색 조합은 843958-805 이며 Total Crimson/Black 색입니다.


  하단에 신칸센 고속열차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다는 에어맥스 97 실버 제품이 생각나는 색조합은 Cool Grey/Black/Wolf Grey/Varsity Red 이며 843958-060 입니다.



  위쪽에 검형(Seaweed/Volt/Mica Green) 제품은 843958-374 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투박한듯 보이면서도 무난한 색조합이라 생각합니다.


  하단에 형광색으로 아주 알록달록(Neon Green/Orange/Pink)한 신발은 843956-703 이라는 품번을 가진 아동용 제품입니다.



나이키 마지스타 프록시모 2 TF 소개


사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으려고했지만 가장 최근에 발매한 제품이기에 다루지 않을수가 없어서 자세한 소개보다는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전작과 적용되어있는 기술은 동일합니다. 

갑피에 세심한 볼 컨트롤이 가능하게 디자인된 3D 텍스처, 발목위로 곡선으로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쫀득쫀득한 플라이니트소재를 통해서 느낄 수 있는 다이나믹한 핏!, 고무소재로 육각형모양의 패턴을내서 우수한 접지력과 신속한 방향전환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제작된 아웃솔 패턴! 그리고 프록시모 시리즈중 유일하게 달위를 걷는 느낌을 준다는 루나론(Lunarlon)창을 사용해서 쿠션감이 아주 우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