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축구화

나이키 머큐리얼 프록시모 TF 사이즈, 필독정보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릴 신발은 바로 축구화인데요 뛰어난 경량성을 바탕으로 플레이 스타일이 측면에서 드리블하며 빠르게 돌파하는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특화되어있는 제품입니다. TF(TURF) 축구화로 잔디의 길이가 거칠면서 짧은 인조잔디에서 주로 착용하는 신발이며 풋살화로 많이 불리곤하는 종류입니다.


긴축구화의 스터드(뽕)이 아니라 작고 짜잘하며 많이 분포되어있어서 지면과의 마찰이 크고 다른 종류의 축구화의 비해서 가격대가 저렴한것이 특징입니다.



나이키 머큐리얼을 착용하는 대표적인 축구선수로 포르투갈 출신의 레알마드리드 소속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 대한민국 출신의 크리스탈 팰리스 소속의 이청용 선수, 칠레 출신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의 알렉시스 산체스(Alexis Alejandro Sanchez Sanchez) 

스웨덴 출신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Zlatan Ibrahimovic), 벨기에 출신의 첼시FC 소속 에당 아자르(Edan Hazard), 브라질 출신의 파리 생제르맹 FC 소속인 네이마르(Neymar da Silva Santos Junior) 등이 있습니다.



종류(색상) 소개


  좌측 상단에 있는 핑크색과 파란색톤으로 이루어진 색상은 718775-006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고 Black/Black-Pink Blast-RCR Blue 칼라입니다. 왠지모르게 상콤하고 귀여운느낌? 이 많이 드는 색상입니다.


  우측 하단에 보라색빛 제품과 검은색으로 이루어진 축구화의 품번은 718775-580 이며 Urban Purple /Black/Bright Mango 라는 칼라입니다. 묵직하고 남성적인 느낌이 강하게 드는듯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축구화 색상중 가장 튀는 색이라 생각되는 다홍색(Crimson/Blaxk/Anthracite)이며 718775-66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평범한 제품보다 잔디위에서 튀는 색상을 좋아하시는 개성있으신 분들이 많이 선호할듯합니다.

  하단에 흰검(White/Black-Black) 색상은 718775-100 이라는 품번은 가졌습니다.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모습이 어떤 색상에도 잘 어울릴법한 무난한 느낌이 듭니다. 나이키 머큐리얼 프록시모 래디언트리빌팩으로 나왔었을때 인기가 정말 많았던 신발입니다.



  좌상단에 오묘한 색감이 돋보이는 청록색?보라색? 제품은 718775-4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으며 Squadron Blue/Black/White 라는 칼라입니다.


  마지막 개인적으로는 가장 고급스럽고 멋지다고 생각되는 칼라 금색(Metallic Gold grain/Black/Challenge) 신발은 718775-206 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색바탕에 핑크색 나이키 로고(SWOOSH)가 들어간 제품은 Wolf Grey/Hyper Pink-Black-White 컬러이며 품번은 718775-060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독특한 색감이 인상적입니다.



나이키 머큐리얼 프록시모 착샷

다른색상과 비교했을때 다른부분이 발등부분의 나이키 로고가 색이 칠해져있는게 아니라 안에 패턴이 나있다는점? 정도이고 발목의 플라이니트 그리고 갑피 안쪽에 케이블이 들어가 있어서 발을 잘 잡아주고 접지력또한 준수한 축구화입니다.

 (다만.. 신고벗기 불편하다는 단점빼고는 딱히 흠잡을만한 부분이 없어보였습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나이키 머큐리얼 프록시모 TF - Nike Mercurial Proximo TF Men's Foot ball Shoes

TF - 인조잔디용

Barefoot Touch - 갑피에 있는 질감이 세심한 볼 컨트롤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Locked-Down FIT - 발을 잘 고정시켜줌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2012년도부터 가볍고 발을 잘 지지해주고, 통풍이 정말 잘되며, 쫀득쫀득해 신축성이 좋은걸로 유명해진 플라이니트(Flyknit)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갑피 패턴은 신발혀까지 일체형으로 되어있어서 내구성이 좋고 발을 지지해주는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발등부터 외측으로이어지는 스우시(SWOOSH) 로고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민첩하고 날렵한 축구화의 상징인 머큐리얼(MERCURIAL) 로고가 인솔(깔창)에 새겨져있습니다.



 2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내측에 작은 크기의 스우시(SWOOSH) 로고가 있으며 브리오 케이블이 측면에 갑피에 니트로 처리되어 있어서 발을 잘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발목이상으로 올라가는 신발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신고 벗기가 불편한데 이를 덜어주기위해 뒤꿈치 부분에 풀탭을 사용해 불편함을 덜어주었습니다. 다이나믹한 핏을 느낄 수 있는 카라부분이 발목을 감싸줘서 발을 잘 잡아줍니다.



 3 뒤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세로로 MERCURIAL X 라고 새겨져있습니다. EVA 소재로 만든 깔창이 푹신푹신하고 푹신푹신한 지지력을 느낄 수 있게 해주어서 편안합니다.



 4 아웃솔 패턴의 모습입니다. 육각형 모양으로 되어있는 스터드(뽕)이 고무소재로 만들어져서 잔디구장에서 플레이시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게 해줘서 빠른 동작이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발바닥의 압력을 나타내는듯한 물이 흐르는듯한 색상이 인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