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트레이닝화

나이키 프리 트레이너 V7 사이즈, 장단점

안녕하세요.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맨발로 땅위는 걷는 착용감을 주는 트레이닝화로 많이 알려진 나이키 프리 트레이너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그중에서도 V7 모델인데요. 플라이와이어(Flywire) 케이블이 발등을 잘 지지해주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한 갑피를 사용해 좀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미국의 스탠포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소속의 운동선수들이 맨발 훈련을 하는 모습을 보고 영감을 받아서 나이키 프리 디자인 개발이 시작됩니다. 

무려 4년이라는 긴 시간을 통해서 맨발달리기의 효과에대해서 연구를 통해서 걷거나 뛸때 발이 지면에 닿을때 가장 좋은 발가락의 위치와 각도 그리고 위치를 분석하여 유연성이 뛰어난 러닝화를 선보이게 됩니다.



종류(색상) 소개


  왼쪽 상단에 있는 진한 회색바탕에 중창에 주황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운동화의 품번은 898053-011 이며 칼라는 쿨그레이/블랙/화이트/하이퍼 크림슨-Cool Grey/Black/White/Hyper Crimson 입니다. 무난한듯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이 드는 제품입니다.


  우측 하단에 반백색에 형광색으로 아주 상큼한 느낌이 드는 회형(퓨어 플레티넘/화이트 세일-Pure Platinum/White Sail) 은 898053-002 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가을이나 겨울보다는 봄, 여름에 잘 어울릴듯합니다.



  위에있는 진리의 색상 검흰(블랙/화이트/다크 그레이-Black/White/Dark Grey) 제품은 898053-003입니다. 나이키 신발들 대부분이 그러하듯 가장 많은 인기를 받는 색입니다.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고 색자체도 사계절 무난하게 다 잘 어울려서 10대, 20대, 30대 연령층에 안주하지않고 40대, 50대 등등 여러 연령층에서 사랑받는 색조합니다.


  하단에 올흰 색상의 제품코드는 898053-100 입니다. 올흰답게 Wite/White/Pure Platinum 이라는 칼라를 지녔으며 계절, 스타일 불문하고 다 잘어울리는 색!



  왼쪽 위에있는 파란색톤 제품은 검파 898053-400 이라는 품번을 지녔으며 바이너리 블루/하이퍼 코발트/블랙/화이트-Binart Blue/Hyper Cobalt/Black/White 라는 색상입니다. 특히 여름에 잘어울릴듯한 느낌을 주며 무난한 느낌이 접하기 좋을듯합니다.

  조금은 강렬한 느낌을 주는 빨간색(University Red/White/Black) 제품은 898053-601 입니다. 색감이 참 이쁜것같습니다.



  위에있는 네이비색에 주황색으로 포인트가들어간 신발은 Thunder Blue/White/Black/Hyper Crimson 색이며 898053-40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무난한듯하면서도 조그만하게 디자인이나 색상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제품은 선호하는데 딱 이제품이 그런듯해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맘에드는 색입니다.


  검흰/올백 다음으로 접하기 좋은 네이비 컬러입니다. Binary Blue/Blue Fury/Glacier Grey/White 칼라이며 898053-402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깔끔한게 정말 군더더기없는 색입니다.



  흰색갑피와 아웃솔에 중창이 베이지색인 제품은 Pure Platinum/Sail/Off White/White 색상이며 898053-005 라는 고유한번호를 지녔습니다. 이색역시 올흰처럼 봄이나 여름에 특히 잘어울릴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래에 회색바탕에 하늘색 로고(SWOOSH)가 들어간 제품은 Dark Grey/Wolf Grey/Blue Fury 색이며 898053-006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은근 상콤한 느낌이 듭니다ㅎㅎ



나이키 프리 트레이너 V7 사이즈 그리고 착샷


트레이닝 전용으로 디자인된 운동화답게 스포티한 느낌이 정말 강한 제품같습니다. 단조로운듯 하면서도 톡톡튀는 색들이 운동할때 신는 신발로도 좋고 일상생활에서 편한복장에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나이키 프리 트레이너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정말 칼발이신분들은 정사이즈, 조금이라도 발볼이나 발등이 있으신 편이라면 5mm 크게 신으시는걸 권합니다! 발볼이 조금 좁은느낌이 드니 참고하세요!



적용된 기술 소개


나이키 프리 트레이너 V7 - Nike Free Trainer V7 

아웃솔(밑창): 플라스틱70%, 고무소재30% / 중창: 인젝티드 파일론 소재 / 갑피: 합성플라스틱+합성가죽

발의 앞과 뒤에 고무소재를 사용해 접지력과 내구성 준수

일체형 고무소재의 아웃솔(밑창)을 사용하여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줌

무봉제 패턴으로 내구성이 우수




 1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인솔(깔창)에는 TRAINING LIFT RUN JUMP CUT 이라는 문구가 새겨져있고, 설포(신발혀) 윗부분에는 나이키 트레이닝(NIKE TRAINING) 문구가 새겨져있습니다. 


발의 중앙부분에는 신축성이 좋은 밴드가 있는데요, 발의 움직임을 최소화해주고 발등을 잘 잡아주는 플라이와이어(FlyWire) 케이블을 사용해서 착용자의 발에맞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해주고 발을 잘 지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발이 들어가는 입구부분에는 쿠션이 들어가있어서 발목에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2 옆모습입니다 내측과 외측 둘다 NIKE 로고(SWOOSH)가 자리잡고있으며  창(Sole)에는 나이키 프리(NIKE FREE)라는 문구가 음각으로 새겨져있습니다. 경량성이 좋은 인조가죽은 토박스(발가락이 있는부분)에 사용해서 가볍고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3 뒤에서 바라본 뒤꿈치 모습입니다. 스포티한 느낌이 강한듯한 느낌이 들며 아웃솔 뒷부분이 일반적인 신발의 디자인에 비해서 많이 들린느낌을 주는데요 뛰거나 걸을때 뒤꿈치가 둥글게되어 더 자연스러운 동작이 가능하게 하기위함입니다.

아웃솔이 지면에 많이 닿아서 가장 잘 닳는 부분에는 솔리드 고무 소재를 사용해서 내구성과 접지력을 높여서 조금 더 신발을 오랫동안 신을 수 있도록 해주며 백카운터(뒤꿈치)에는 발을 잘 지지할 수 있도록 지지력을 높였습니다.



4 가장 하이라이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웃솔 패턴의 모습입니다. 삼각형모양으로 칼집을 낸 모양이며 이 플랙스 홈들은 착용자의 발에 정말로 유연하고 자연스러운 동작들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운동화 자체는 트레이닝화로 나왔지만 특유의 단단함이라던지 지지력보다는 유연하고 가벼운 느낌이 강한 제품임을 생각하시면 용도에 맞는 사용이 가능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다음시간에는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