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KTX 경강선 시간표, 요금 총정리(Kyung kang line(KTX) schedule)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이번포스팅을 통해서  2018년도 2월 9일 바로 내일이죠^^! 평창동계올림픽(Olympic Winter Games PyeongChang 2018)을 보러 혹은 강릉에 놀러가시는 분들을위한 KTX 경강선 시간표(Kyung kang line schedule/Rail road fare) 그리고 경강선 요금 정보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몇달전부터 지에이치홀딩스에서 제작해 롯데에서 판매를 했었던 평창 스니커즈, 평창롱패딩, 백팩등에 이어서 올림픽 기념 주화와, 2000원 기념권 이외의 관련된 기념품들도 아주 화제였었는데 이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경기가 시작되기때문에 KTX 이용하시는 분들에 대한 숙박, 이용시간, 먹거리 등의 화제거리가 대폭 늘어날거라 예상됩니다.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Olympic Winter Games PyeongChang 2018) 일정은 2월9일부터 2월 25까지 그리고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대회(Paralympic Winter Games PyeongChang 2018) 는 3월 9일부터 3월 18일 까지로 일정이 잡혀있으며 이에따른 입장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서 벌써 판매를 하는중입니다.

 지금은 원하는 종목의 자리가 매진된 경우 공식홈페이지의 팬투팬(Fan-To-Fan)을 통해서 개인거래를하여 구할 수 있습니다.

 



청량리역에가면 이렇게 관련된 안내판이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incheon international airport)에서 강릉까지 2시간(120분)이 조금안되는 1시간 54분걸린다고 합니다... 이건 거이 청량리에서 원주나 제천을 가는데 걸리는 시간인데 시간이 엄청나게 단축되었습니다...량리에서 강릉까지는 90분 정도 걸리며 기존에 기차를 타고 강릉까지 가려면 청량리역에서 양평, 양동, 원주, 삼척 등을 거쳐서 반나절은 가야 도착할 수 있었는데! 엄청난 시간단축효과를 보는셈이 되는거죠!




몇일전까지는 한산했던 역내부의 모습...개막식을 하고 한창일때는 경기를 보러 오고, 가고 하는 사람들이 정말로 많아지겠죠??


역내부에는 평창 공식 상품점이 자리잡고있습니다 인형, 악세사리등에 수호랑 그리고 반다비가 있는뱃지, 수첩, 자수패치, 안마봉 등등 너무 귀여웠습니다.


경강선 요금

위사진은 청량리역 기준 요금이고 아래는 모든역에서 도착하는 역까지  해당되는 일반석/특실 요금표입니다.


예를들어 준고속에 해당되는 원주 강릉 KTX 요금이 궁금하다면 중간쯤에 있는 서원주~강릉에 해당되는 비용을 보시면 됩니다!



도착지가 크게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1터미널, 서울역, 상봉역, 양평역, 만종역, 횡성역, 둔내역, 평창역, 진부역, 강릉역 총11곳입니다.

*이용하시면서 참고하셔야할 부분은 청량리역에서 인천공항까지의 구간은 특별하게 올림픽 기간 포함해서 18년도 1월 26일부터 3월 22일까지만 기간한정적으로 운영한다는 점입니다.




가장 최근에 확인한 경강선 KTX 시간표 정보


*주의사항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해서 3월 22일까지는 총 5개의 기간을 나누어서 차량 운영시간이 달라져서 

이용하려고하는 날짜를 잘 확인하신후에 표를 보셔야합니다.

강릉-서울, 서울-강릉행 KTX는 1/26~31, 2/1~9, 2/10~24, 2/25~28, 3/1~22 기간에 따라 다르니 운영에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강릉 출발 서울역 도착하는 상행, 서울역 출발 강릉역 도착하는 하행 

시간표 (1월 26일~1월 31일) 입니다.

강릉역, 진부역, 평창역과 둔내역, 횡성역 만종역, 양평역, 상봉역, 청량리역마다. 도착하는 시간이 나와있고 좌측에서 우측으로 시간표를 보시면됩니다. 상행은 강릉에서 출발하는 기차이고 하행은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기차입니다. 

빨간색으로  금,토,일 이라고 줄이 가져있는 부분은 해당 날짜에만 운행하는 기차이며 중간중간 빈공간이 있는곳은 해당역에 정차하지않고 그냥 지나가는 경우입니다.



2월 1일 ~ 2월9일 KTX 경강선 시간표.

눈에띄게 달라진점은 금,토,일 주말에만 운영하던 열차가 사라지고 깔끔하게 통합된모습입니다. 표에는 청량리역기준으로 빨간색 테두리가 되어있지만 출발하시는 역중심으로 보시면됩니다. (다른역에서 출발하게 되면 위에서 안내해드린 경강선 요금은 조금씩은 달라지니 이점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2월 10일 ~ 2월 24일까지 운행하는 시간표

여태까지 운행하던 정차역에서 3개의 역이 늘어났습니다. 

검암역, 인천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 입니다. 외국인이나 내국인들이 가장 활발하게 이용할거라고 예상되는 날짜에 맞춰서 운영시각을 조절해서 운영하는 코레일 그뤠잇!



2월 25일~ 2월28일 KTX 경강선

마지막 KTX 시간표입니다. 달라진점은 인천공항과 검암역으로 가는 차편이 없어진부분이고 나머지는 정상적으로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