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러닝화

나이키 페가수스 33 사이즈, 장단점 총정리

안녕하세요 신발의 신발에 의한 신발을 위한곳! 노햐의 신발부림 벌써 220번째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얼마전에 나이키 페가수스 32 제품을 소개해드렸는데 전작에 이은 후속작인 33제품에 대해서 남성용과 여성용 칼라들 그리고 착샷, 적용된 기술과 발에 딱맞는 사이즈 추천까지 아주 자세하게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발에 잘 맞는 착용감을 바탕으로 통풍이 원활한 메쉬소재 그리고 전작보다 업그레이드된 줌 에어(Zoom Air)유닛, 발을 잘 잡아주는 경량성 플라이와이어(Flywire)등을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발의 움직임이 가능케하는 부드러운 탄성, 반응성을 느낄 수 있는 창(Sole)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워낙에나 발이편한 신발로도 예전부터 정평이 나있는 시리즈중 하나라 신어보신 분들이라면 그 편안함을 익히 잘 아실겁니다.



여성용(Women's) 종류(색상) 소개


  왼쪽 위에있는 진리의 색상 검흰(블랙/화이트-안트라사이트-쿨그레이(Black/White-Anthracite-Cool Grey)이며 831356-001이라는 품번을 가진 러닝화입니다. 유행을 안타는 색감들의 조합으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나이키 신발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색조합입니다. 어떤 스타일와 색에도 잘 어울리며 남성용제품과 여성용 제품 품번이 다르니 주의하셔서 보시길 바랍니다.


  하단에 검은색 핑크색 그리고 하늘색 조합으로 이루어진 여성여성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칼라는 블랙/블랙-라바 글로우-플라라이즈드 블루(Black/Lava Glow/Polarized Blue/Black) 칼라이며 831356-005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진 신발입니다.



  위사진에서 왼쪽 위에 회색바탕에 핑크색톤으로 샤랄라한? 포인트가 들어간 칼라는 퓨어플래티넘/블랙-쿨 그레이-핑크 블라스트-브라이트 망고-화이트(Pure Platinum/Cool Grey/Pink Blast/Black)입니다 품번은 831356-006 이며 무난한듯 하면서 포인트가 들어간운동화를 찾는 여성분들이 선호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측 하단에 진한 회색으로 조합된 제품의 품번은 831356-002이며 다크그레이/블랙(Dark Grey/Black) 이라는 색상입니다. 심플한 색감이 어떤 옷의 색에도 잘 어울릴듯한 느낌을 줍니다.



  위에있는 신발은 831356-003이라는 고유번호와 Stealth/Black/Fierce Purple/White 칼라입니다. 오묘한 매력을 가진 컬로조합중 하나로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등등 연령을 불문하고 선호할말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아래는 831356-500 이라는 제품 코드 그리고 퍼플 스모크/화이트-Purple Smoke/White 라는 색상을 가졌습니다.




  좌측 위에있는 밝은 핑크색과 검은색 조합의 검핑(핑크 블라스트/화이트-블랙-다크 퍼플-Pink Blast/White-Black-Dark Purple) 이라는 제품이며 831356-600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하단에 빨간색과 파란색 한짝씩 비대칭되게 디자인되어 나옴 제품은 90년대 후반 단거리의 황제라고 불리던 마이클 존슨(Micheal Johnson) 선수의 기념 러닝화 입니다.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에서만 11번의 우승 그리고 올림픽에서 4개의 금메달을 획득 2016년도까지 세계신기록을 가지고 있었던 대단한 선수입니다.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3 LE "마이클 존슨" - Nike Air Zoom pegasus 33 LE "Micheal Johnson" 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880106-907 이라는 이름 그리고 Multi-Color/Multi-Color/Black/Metallic Gold 라는 칼라입니다.


남성용(Men's) 나이키 페가수스 33 종류 소개


  좌상단에 진리의색 검흰(Black/White-Anthracite-Cool Grey) 이며 831352-00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어떤 스타일,계절, 색상에도 무난하게 잘어울려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하단에 파란색과 검은색 조합은 831352-404/미디엄 블루/화이트 딥 나이트(Medium Blue/White-Deep Night) 칼라입니다 시원하고 스포티한 느낌이듭니다.



  상단에 회색바탕에 파란색, 보라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칼라는 831352-004 라는 제품 코드와 울프 그레이/블랙/다크 그레이 라는 색입니다.


  바로밑에 카키색과 형광색 조합으로 아주 독특한 느낌을 주는 녹형 제품은 849564-300 이라는 품번과 Cargo Khaki/Metallic Red Bronze-Volt-Black 이라는 색을 지녔습니다.



  위쪽에 검은색 바탕에 회색과 금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평범해보이지 않는 색상은 모하메드 파라(Mohamed Farah) 라는 소말리아 출신의 영국소속 장거리 달리기 선수이며 유명한 금메달 리스트입니다. 제품부를때 나이키 페가수스 33 "모파라(Mo Farah)" 라고 많이 부릅니다 889350-991 이라는 품번 Metallic Gold/Black 이라는 색입니다.


  하단에 파형(파란색/형광색 조합)제품은 831352-402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으며 Royal Blue/Black/Ghost Green/White 라는 칼라를 가졌습니다 10대, 20대의 젊은 연령층은 물론이고 30대, 40대와 50대 등등의 청/중년층까지도 선호할만한 색상입니다.



  형광색과 회색으로 조합된 형회(Metallic Silver/White/Volt/Black/Polar) 그리고 831352-007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개인적으로 톡톡튀는 색감이 호불호가 갈릴듯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쪽에 검은색과 진한 초록색으로 조합된 제품은 831352-405 라는 제품코드를 가진 신발은 Armory Navy/White-Green 이라는 색입니다. 초록색과 검은색의 조화가 눈에띕니다.



  검은색바탕에 포인트로 형광이 들어간 신발은 849564-001 이라는 품번을 가졌으며 흔히 쉴드(Sheild)라는 기술이 적용되어 물이 스며들지못하게하는 발수처리가 되어있는 제품입니다. Black/Metallic Silver/Dark Grey/Stealth 칼라입니다.

  파란색갑피에 형광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제품은 831352-4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으며, Concord/White-Black-Elecric Green 색입니다. 남성분들이 선호하는 색이라 생각됩니다.



  오묘한 색감이 인상적인 제품은 Paramount Blue/Metallic Silver/Deep Royal Blue/Stadium Green/Polar/Black 이라는 칼라이며 834316-403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명화? 바닷속?을 보는듯한 독특한 패턴이 인상적인 제품은 849813-406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으며 Midnight Navy/Reflect Silver 입니다.



  여성용에서도 똑같이 있었던 회색입니다 남성용은 831352-002/Dark Grey/Black-White 입니다.


  하단에 스포티한 느낌이 드는 독특한 색조합은 Black/White-Hyper Orange/831352-010 입니다.



  마지막 검흰과 비슷비슷하게 인기를 받고 봄이나 여름에 많이신으시는 올흰(White/Cool Grey-Pure Platinum-Black) 남성용: 831352-100 여성용 831356-100 입니다.



나이키 페가수스 33 착샷


캐주얼한 느낌보다는 스포티한 느낌이 조금 강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되지만 청바지, 면바지등 웬만한 바지나 스타일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을법한 디자인입니다. 다양한 색상들을 가지고있는 시리즈라서 선택의 폭이 넓고 발이 정~말 편한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이듭니다.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3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칼발이신분들은 정사이즈를, 발등이나 발볼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편이라면 5mm 크게 신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참고적으로 발볼이 조금 좁게 나온편입니다.



적용된 기술 정리

Men's/Women's Nike Air Zoom Pegesus 33 Running Shoes

아웃솔(밑창): 고무소재 / 중창: 파일론 소재 / 갑피: 합성 플라스틱 소재

여성용 245mm 기준으로 243g

남성용 280mm 기준으로 279g

뒷굽 높이 대락 3cm 앞굽 1.7cm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앞부분은 봉제선을 없애서 내구성을 높였으며 인솔(깔창)은 발의 모양에맞게 홈이 나있어서 편안한 느낌을 주는 핏솔(FIT-Sole)이며 RunFast 라는 문구가 인솔에 새겨져있습니다. 혀상단에는 나이키 줌 페가수스(NIKE ZOOM PEGASUS 33)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신발에서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라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통기성입니다. 메쉬소재가 전체적으로 사용되어 우수한 통기성을 느낄수있었는데요 한겨울에는 추울정도로 통풍이 잘되었습니다. 또한 발등을 잘 지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플라이와이어(FlyWire)기술이 적용되어 아치를 잘 지지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V자형태로 되어있는 설포(신발혀)부분은 신발을 벗고 신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백카운터 부분이 발뒤축을 잘 잡아주어 전체적으로 균형감있는 느낌이 들었고 발이 들어가는 입구에는 쿠션이 있어서 발목에 부담을 덜어주는 느낌이 들었으며 전작인 32에는 줌에어가 발뒤꿈치에만 존재했는데 33으로 넘어오면서 줌에어가 앞뒤로 모두있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탄성이 좋아 우수한 쿠션감이 느껴졌습니다. 


중창은 탄성과 반응이 좋은 쿠쉴론(Cushlon)폼을 사용해 우수한 반응성과 지지력이 느껴졌습니다.


 3 뒷모습은 둥글면서도 양쪽이 좁아지는 느낌으로 깔끔한 모습을 하고있으며 힐컵 메쉬소재 안쪽으로 빛반사소재를 사용해 야간 러너를 위한 세심함이 느껴졌습니다.

 4 아웃솔(밑창) 측면(외측)의 크래쉬 레일이 가로줄과 세로줄이 가있는 부분은 부드럽고 편한 움직임을 느낄 수 있었으며 플렉스 홈을파고 나눈이유는 그립력을 좋아져 좀더 유연하게 발이 움직일 수 있게 하기위함입니다. 발바닥의 안쪽부분(내측) 오각형 모양의 와플패턴이 있는데 여러군대의 지면에서 충격흡수를 잘 해주고 접지력이 뛰어나도록 하기위함입니다.


추가적으로 검은색 아웃솔에 세모 모양으로 홈을 내서 중창의 쿠쉴론이 노출되도록 디자인하였는데요. 이는 뛰거나 걸을때 아웃솔 밖으로 쿠쉴론이 조금 튀어나오게 만들어져 좀더 유연함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여러가지를 종합적으로 생각해봤을때 가격대비 가장 쿠션감, 지지력, 접지력이 우수한 신발이 바로 나이키 페가수스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33 제품같은 경우는 왼발 안쪽에 솔기부분이 뭉쳐져서 불편한점 그리고 통기력이 너무 좋아 겨울에 조금 추울수도 있다는점, 전작에 비해서 조금 무거운거같고 끈이 잘 풀리는 느낌이 드는점등의 단점을 제외하고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사실 이부분도 굳이 꼽지않아도 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ㅋ)

매일매일 규칙적으로 러닝을 하시는 분들, 달리기 속도를 높이고 싶은 분들, 가볍고 쿠션감이 우수한 신발을 신고싶으신 분들에게 권하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