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트레이닝화

나이키 줌 트레인 컴플리트 사이즈,종류 총정리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릴 트레이닝화는 준수한 착용감과 접지력을 바탕으로 가볍고 반응성이 좋은 파일론 중창(Mid-Sole)을 사용했고 뒷꿈치에있는 줌에어가 충격을 흡수하고 준수한 탄성을 느낄 수 있어서 크로스핏이나 헬스를 할 때 유연한 느낌과 쫀득쫀득한 접지력보다는 쿠션감과 안정적인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법한 신발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물론 접지력, 유연함도 준수한 편입니다.)




기존 트레이닝화 용도로나온 신발들은 대부분 발바닥에서 느껴지는 착용감이 단단한편입니다. 

나이키 줌 트레인 제품의 경우에는 가볍고 반응성 좋은 파일론 소재의 중창을 사용하고 뒤꿈치에 가볍고 충격 흡수에 좋은 줌에어(Zoom Air)를 사용해서 쿠션감이 준수한편입니다.



종류(색상) 소개


  좌측 상단에 회색과 녹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회녹(쿨그레이/볼트/화이트/블랙-Cool grey/Volt/White/Black) 컬러의 품번은 882119-007입니다. 어두운 느낌보다는 밝은 느낌이 강해 봄, 여름에 잘 어울릴듯한 느낌입니다.


  아래쪽에 특유의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올검(블랙/블랙-Black/Black) 색상은 882119-00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강렬한 빨간색과 흰색, 검은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색은 액션 레드/토탈 크림슨/화이트/블랙-Action Red/Total Crimson/White/Black 이며 882119-600 이라는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하단에 검흰(Black/White/Anthracite) 제품은 882119-002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가장 무난하고 인기가 많은 색상답게 어떤 스타일에도 대체적으로 다 잘어울리는 큰 장점을 가진 색중 하나입니다.



  위쪽에 회흰(울프 그레이/퓨어 플레티넘/검 미디움 브라운/화이트 - Wolf Grey/Pure Platinum/Gum Medium Brown/White) 색상은 882119-005 의 제품 코드를 가졌습니다. 깔끔하고, 시원시원하고 밝은 느낌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마음에 드는 색상이며 봄이나 여름에 신으면 정말 잘 어울릴듯한 느낌을 줍니다.

  아래쪽에 흰형검(화이트/퓨어 플레티넘/볼트/블랙 - White/Pure Platinum/Volt/Black) 칼라는 882119-1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좌측 상단에  보라빛이 나는 색상은 Binary Blur/White/Paramount Blue/Tart 이며 882119-401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부담없이 신기에 좋은 파란색 신발이며 스포티한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우측 하단에 회색과 주황색 조합은 퓨어 플레티넘/블랙-브라이트 시트러스 라는 칼라이며 882119-00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포인트 칼라가 조금 들어갔을 뿐인데 뭔가 상콤한 느낌을 줍니다.



  좌상단에 어두운 민트색 신발은 Cannon/Ghost Green/White/Black 이라는 색상을 지녔고 품번은 882119-004 입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호불호가 크게 갈릴듯한 신발이라 생각됩니다.

  우측 하단에 하늘색/검은색/흰색 조합으로된 신발은 Blue Glow/Black-White 색상이며 제품 코드는 882119-400 입니다. 색이 시원해서 발도 시원해지는 느낌이 들것같습니다ㅎㅎ 검흰 다음으로 가장 무난하게 접하기 좋을듯한 느낌을 주는 칼라입니다.



나이키 줌 트레인 컴플리트 착샷


한편으로는 무겁고 딱딱하고 투박한 느낌도 드는것같지만 러닝화 특유의 가볍고 날렵한 느낌도 가지고있는 아주 오묘한 매력이 있는 그런 신발입니다. 무난한듯하면서도 포인트가 되는 색상들이 들어가있는데 전혀 부담되지 않는 그런 느낌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러닝용 신발로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헬스, 크로스핏을할때 쿠션감이 어느정도 있는 운동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리고싶네요.



적용된 기술 소개

남성용 나이키 줌 트레인 컴플리트 트레이닝 슈즈

Nike Zoom Train Complete Training Shoes

밑창: 고무95% 플라스틱 5% 사용 / 중창: 파일론 소재 / 갑피: 합성 플라스틱 소재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트레이닝화 인솔(깔창)에 대부분 새겨져있는 LIFT RUN JUMP CUT 이라는 문구가 보이고 발등으로는 조금 독특한 모양의 플라이 와이어 기술이 적용되어 다이나믹한 핏을 느낄 수 있게 발을 잘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둥근 모양을 하고 있는 니트 메쉬소재는 통기성과 지지력을 생각해 촘촘하게 짜여졌으며 토캡부분과 발등부분에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한겹 덮어서 트레이닝 운동을 하면서 외부로부터 받을 수 있는 충격으로부터 내구성을 더했습니다. 신발혀는 크지않고 작은 느낌이며 메쉬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높였습니다.


 2 옆모습을 보니 약간 골프화 느낌도 나는듯합니다. 나이키 로고(SWOOSH)가 없는 미니멀한 디자인인줄 알았는데 측면에 자리잡고 있으며  중창은 조금 단단한 폼이 푹신푹신하고 부드러운 IU폼을 감싸는 이중밀도 형태로 만들어져있어서 운동할때 발이 신발안에서 흔들리지않고 안정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주도록하는 역할을 합니다. 

위사진 뒤꿈치쪽에있는 줌에어(Zoom Air)는 반응성이 좋고 탄성있는 쿠션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3 발 뒤꿈치(백카운터) 부분은 갑피의 뒤축이 돌아가지않고 잡아주는 역할을해 뒤꿈치를 안정적으로 감싸주며 전체적인 발의 균형감을줘서 안정적인 느낌이 들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운데부분이 뚫려있는게 조금은 독특한 모양을 하고있네요.

 4 사진을 자세하게 보시면 뒤꿈치 부분에 말발굽모양으로 조금 틀린걸 확인할 수있는데요 이 고무소재를 통해서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고 앞부분의 파여있는 홈을 통해서 착용시 자연스러운 동작이 가능하게 해주고 착지시 지면에 먼저 닿는 부드러운 IU폼이 쿠션역할을 하고 육각형 모양의 아웃솔(밑창)패턴을 통해서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 줌 트레인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정사이즈를 추천해드립니다. 

(발볼이 살짝 여유있게 나온점 참고하셔서 사이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