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트레이닝화

나이키 메트콘3 사이즈,장단점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하는 신발은 바로 헬스를 할때나 크로스핏등의 트레이닝 운동을 할때 더욱더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신발인 나이키 메트콘3 시리즈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메트콘3 하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바로 접지력입니다. 

쫀득쫀득 거리는 느낌이라기보다 끈적끈적한 느낌을 받을정도였으며 그립력도 준수하고 발등을 잘 잡아주기위해 플라이와이어(Flywire) 기술이 적용되어 발을 잘 지지해주는 느낌이 드는 트레이닝화입니다.



남성용 종류(색상)소개 Men's Nike Metcon 3 Training Shoes



  좌측 상단에 있는 파란색톤 제품은 Pure Platinum/White/Rage Green/Blue Fury 라는 칼라를 지녔으며 852928-014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시원시원해보이는 이미지가 봄이나 여름에 너무 잘 어울릴듯합니다.


  아래에 검은색과 형광색으로 백카운터 부분과 나이키 로고(SWOOSH) 를 사용해서 남성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이 아주 물씬 풍기는  트레이닝화는 Black/Hyper Crimson/Hot Punch/Volt라는 색상이며 품번은 852928-012 입니다. 정말로 독특한 컬러감을 가졌습니다.



  좌측 상단에 네이비색과 하늘색, 흰색 조합의 갑피에 검솔을 사용한 제품은 Glacier Grey/Binary Blue/Summit White/Sail 이라는 칼라를 지녔고 852928-01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이쁜 색조합이라 생각합니다.


  우측 하단에 카키색으로 빈티지한 멋이 나는 나이키 메트콘3 제품은 미디엄 올리브/블랙/검 미디엄 브라운/브라이트 캐터스(Medium Olive/Black/Gum Medium Brown/Bright Cactus) 색이며 852928-201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좌측 상단에 검빨 브레드(Black/Team Red/White/Siren Red) 제품은 852928-009입니다. 메트콘3 색배합을 어떤 디자이너가 했는지 몰라도 정말 이쁜것같습니다;;


  다음은 하단에 진한 회색 바탕에 주황색으로 스우시(SWOOSH)가 들어간 Dark Grey/Wolf Grey/Cool Grey/Hyper Crimson 제품은 852928-009라는 고유한 품번을 가졌습니다.


  좌상단에 올검(Black/Black) 제품은 852928-002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색상으로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안빨아도 새것처럼? 티가안나는 큰 장점을 가진 색입니다 ㅎㅎ


  빨간색과 검은색 그리고 회색으로 조합된 하단의 제품은 유니버시티 레드/블랙/화이트/울프 그레이-University Red/Black/White/Wolf Grey 색상입니다. 품번은 852928-600 입니다.


  왼쪽 위에 빈티지한 나무패턴?이 갑피에 들어가있는 제품은 메트콘 3 리얼트리(REALTREE)라는 명칭을 가진 제품이며 AJ5145-021 라는 고유한 번호와 Black/White/Total Orange/Hazel Rush 라는 색상을 지녔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검은색과 흰색 이 비대칭안 느낌으로 아주 독특하게 들어간 신발은 검흰은(블랙/메탈릭 실버/화이트-Black/Metallic Silver/White)라는 색을 852928-005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좌상단에 개인적으로는 아주 친근한? 느낌이 드는 카모패턴으로 갑피를 디자인한 트레이닝화는 Black/Black-Baroque Brown 색이며 852928-008 입니다. 선호도가 무척이나 높을거라 생각됩니다.


  하단에 회색과 형광색이 비대칭한 느낌이 드는 제품은 퓨어플레티넘/블랙/볼트/고스트 그린-Pure Platinum/black/Volt/Ghost Green 컬러이며 제품 코드는 852928-006 입니다.



여성용 나이키 메트콘3 색상소개


  왼쪽 위 회색과 흰색 그리고 파란색 제품은 White/cool Grey/Volt/Glacier Blue 색상이며 849809-100 입니다.


  검은색바탕에 뒷쪽으로 니트느낌의 멀티컬러가 들어간 색상은 Black/Volt/Chlorine Blue/White 이며 849809-01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독특한 매력이있는 제품입니다.



  위쪽에있는 민트색 컬러는 Hyper Turquoise/Dark Grey/Barely Volt/White 라는 색상이며 849809-3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확실히 여성용 제품들이 색상도 산뜻하고 귀여운 느낌이 많이 드는듯합니다.


  하단에 진리의 색상 검흰(Black/White)색상은 849809-005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나이키 메트콘 시리즈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신발들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색조합중 하나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법한 조합입니다.



  왼쪽 위에 메탈릭(Nike Metcon 3 "Metallic") 이라는 명칭을 가진 제품의 품번은 92880-001이며  Black/Metallic Silver/Pure Platinum/Multi-Color 라는 색입니다. 검흰 못지않게 전혀부담스럽지 않은 색상이 인상적입니다.

  우측 하단에 핑크색(Pure Platinum/Deadly Pink/tea Berry) 제품은 849807-005라는 제품 코드를 지녔습니다.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등의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호할듯합니다.



  여성용 검흰(블랙/화이트-Black/White)색상이며 남성제품과는 다른 품번을 가졌습니다 849807-001 입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Women's / Women's Nike Metcon 3 Traning Shoes




 1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발등쪽에 사선으로 선이 가있는 부분이 보통 갑피가 많이 닳는 부분인데요, 가벼운 TPU 소재를 사용해서 무겁지않고 내구성을 늘려주는 역할을 하며 발뒤꿈치와 발목 부분에는 메쉬소재를 사용해 발에 통풍이 잘 되도록해주는역할을 합니다. 



설포(신발혀)에는 통기구멍이 있어서 통기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주고 플라이 와이어 소재는 발 중간에 끈과 통합이 되어있어서 발을 안정적으로 지해주며 신발 중간에 독특한 모양으로 갑피까지 올라와있는 창은 벽을 타는 운동이나 물구나무등의 운동을 할때 마찰을 최소화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뒤꿈치에 있는 드롭인 중창 부분은 내구성을 위해서 단단하면서도 발앞부분에 더 유연하고 부드러워 러닝을 하는 동안해 편안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게해줍니다. 


트레이닝화 특성상 굽높이가 일정해야 운동하는데 힘을 고르게 분산시킬수 있는데 쿠션감을 향상시키고 고르게 힘을 분산시키기위해서 높이의 차이를 적게 두어 디자인되었다고합니다.



 3 뒤꿈치에 단단한 고무는 내구성이 좋아서 무거운 중량을 드는 운동을 할때 안정적으로 지지해줘서 균형이 잡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앞꿈치에는 유연하게 발이 잘 구부러지게 하기위해서 홈이 파여있으며 중간 부분에 갑피쪽으로 올라와있는 고무는 밑창으로부터 갑피를 감싸고 있어서 트레이닝 운동을할때 마모되는 일이 적어지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나이키 메트콘3 사이즈를 추천해드리자면 정사이즈를 추천해드리며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으신 편이라면 5mm크게 신으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전작인 메트콘2에 비해서 가벼워지고 발앞부분에 홈을파서 좀 더 유연하게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신발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