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코트라이트 사이즈, 종류 필독정보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번 주제는 테니스(Tennis)로 잡아봤습니다. 요즘 나오는 고기능 테니스화에 기능을 비교하면 조금은 뒤떨어지는면이 있지만  테니스화 특유의 감성이 묻어나는 디자인으로 지금까지도 사랑받는 모델입니다. 색상도 단조롭다기보다 다양하고 남성용 여성용 제품도 많이 있어서 접하기 좋은 운동화(테니스화)입니다.



한겨울이나 한여름에는 춥고 더울수 있지만 사계절 착용가능할 정도의 두께이며 합성가죽과 소가죽을 사용해 발등부분을 잘 지지해주는 느낌이 들었으며 가볍고 우수한 파일론 소재의 중창 그리고 아웃솔은 단단한 지면에서 최적화 되어있는 GDR 아웃솔(밑창)을 사용해 견고합니다.



 발 앞부분을 아웃솔(밑창)을 강화해서 아웃솔(밑창)이 잘 닮지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메쉬소재로 만들어진 제품보다는 통기력이 떨어지지만 준수한 편이였습니다.



Nike Court Lite 종류(색상) 소개


  왼쪽 위에있는 흰검빨(White/Black/Red) 제품의 품번은 845021-160 이며 남성용으로 발매했습니다. 가장 무난하고 깔끔한 색조합을 하고있는 신발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오른쪽 하단에있는 흰파검(White/Black/Blure Jay)제품은 845021-114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위 제품과 동일하게 남성용으로 나왔지만 성별의 구분없이 여성분들도 많이 신습니다.



  왼쪽 위에 남흰 색상은 바이너리 블루/화이트(Binart Blue) 라는 칼라이며 845021-401 입니다. 동일하게 Men's 입니다. 군더더기없는 깔끔한이 느껴집니다.



  다음은 검흰과 쌍벽을 이루는 흰검 색상입니다. 845021-100 이라는 번호를 가졌으며 White/Black 색상입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흰핑(White/Pink)제품은 845048-113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귀여운 느낌이 드는 연한 핑크색이라 여성분들이 너무 좋아하실듯한 느낌이 듭니다. 봄에 꽃놀이갈떄 신어주면 딱일 꽃신!입니다.


  아래에있는 진리의 색상 검흰(블랙/화이트/미디엄 그레이- Black/White/Medium Grey)색상이며 845021-0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보통 신발들은 검흰이 인기가 가장 많은데 나이키 코트라이트 제품은 흰색톤이 베이스로된 신발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도 흠잡을곳없이 깔끔한 느낌이 인상적이며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듯합니다. 비슷한 색조합으로 검빨(Black/Red/White) 845021-002 색상도 있습니다.



  좌측 위에 회빨흰 제품은 남성용 845021-016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남자/여자 구분없이 착용하는 색상입니다. 비슷한 색상으로 빨간색 대신에 파란색이 들어간 845021-041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상큼한 느낌을 주는 형광색이 인상적인 흰노(White/Black/Volt) 제품은 845021-102 입니다. 예상외로 남성용 제품으로 나왔습니다ㅎㅎ


  왼쪽 위에있는 흰색과 보라색 조합의 신발은 845048-105 라는 품번을 지녔으며 White/Violet 칼라입니다. 흰핑못지않은 귀여운 신발이며 봄, 여름에 신기에 좋을듯한 느낌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핑크색톤 색상이 인상적인 베얼리로즈색상(베얼리 로즈/화이트/프로 퍼플-Barely Rose/White/Pro Purple)입니다. 당연히 여성용 제품이며 품번은 845048-651 입니다.



  왼쪽 위에있는 파남흰(Hydrogen Blue/White/Binary Blue) 색상의 품번은 845049-402 입니다. 역시 여성용 제품입니다.



  그리고 여성용 흰은(옴니)! 색상은 인기가 정말 많은 색중 하나이며 측면의 은색 나이키 로고(SWOOSH)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품번은 845060-100 입니다.


  왼쪽 위에있는 핑검(Pink Blast/Black) 색상은 845048-6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연한톤이아닌 형광색톤 핑크색이라 정말 독특합니다. 포인트주기에 좋을듯한 느낌이며 호불호가 크게 갈릴제품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아래에 흰남 제품은 845021-044이며 남성전용으로 나왔습니다 여성에 흰핑, 흰보가있다면 남성으로 흰남 칼라라고 생각합니다.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좌상단에 오묘한 파란색?보라색? 제품은 845048-50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10대,20대,30대,40대,50대 모두에게 잘 어울릴듯하지만 색상이 친근한 느낌이 아니라서 이또한 호불호가 갈릴듯한 느낌이 듭니다.


  오른쪽 하단에 흰주(White/Black-Bright Citrus)색상은 845021-10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예상외로 남성용 제품으로 나왔지만 여성분들이 선호할만한 색이라 생각됩니다.



나이키 코트라이트 착샷



빈티지/클래식한 맛이 아주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남여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색상입니다. 테니스화 종류 특유의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해드릴만한 디자인입니다.


적용된 기술 소재


Nike Court Lite Tennis Shoes

아웃솔: 플라스틱5%, 고무95% / 갑피: 합성가죽, 소가죽 / 중창: 인젝티드 파일론소재



나이키 코트라이트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정사이즈를 추천해드립니다. 


(남성분들은 남성용 여성분들은 여성용 신발을 신었을때를 말하며 남성분들이 여성용 제품을 신을때에는 정말 칼발이 아닌이상 5mm크게 신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1 옆모습입니다. 한편으로는 투박해보이지만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맛이 인상적인 테니스화입니다. 합성가죽, 소가죽, 메쉬소재를 적절하게 배치한 모습입니다. 발에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전통적인 설포(신발혀) 디자인 그리고 배드민턴, 테니스 등의 운동에 많이 사용되는 GDR 아웃솔(밑창)을 사용해 단단한 지면에서 우수한 내구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아웃솔 소재 자체가 고무이다보니 접지력또한 준수했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발목부분이 유연하고 자연스러울 수 있도록 로우컷 디자인을 선택했으며 발이 들어가는 입구 부분에는 쿠션을 넣어서 발목에 지지력을 더했습니다. 



설포(신발혀) 부분에는 메쉬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더했습니다.



 3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을 주는 기울어진 나이키(NIKE) 로고가 눈에 띄며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아웃솔 패턴이 조금 들려 뒤에서도 살짝보입니다.


 4 고무 소재의 아웃솔은 마모도가 무척이나 적었으며 단단한 지면에서 발바닥을 보호하는 단단한 느낌이 강한 착화감이 특징이였습니다. 충격흡수나 쿠션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과 단단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릴 신발입니다.


니스화 용도로 나온 제품이나보니 아웃솔 패턴 자체는 접지력을 증가하기위해 복잡한? 헤링본 패턴을 사용해서 준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입문용 테니스화로 신기에도 괜찮은법한 제품)


바닥이 조금은 단단한 느낌이나 불편할 정도는 아니며 디자인자체도 엄청 독특하지 않고 색상도 단조로운 편에 속하는 신발이라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만한 신발이라고 생각합니다.데일리 슈즈로 손색이 없을 정도이며 10대, 40대, 50대 연령층에서 많이 선호할만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