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코트 바로우(보로우) 미드 사이즈, 필독정보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농구화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으며 클래식하고 스포티한 느낌이 공존하는 신발로 포스미드와는 조금 다른 매력으로 꾸준하게 인기를 받고있는 나이키 코트 바로우 미드 제품에대해서 여러가지 색상(종류)들 그리고 노햐가 권해드리는 사이즈적용된 기술까지 하주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복고풍한 느낌을 사랑하는 두터운 매니아층이 있는 신발로 발목지지력이 준수하고 색상이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정말로 넓은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갑피에 발수처리, 창(Sole)에은 루나론기술을 사용해 쿠션감을 높이고 사용아웃솔에는 접지력이 우수한 고무소재를 사용한 나이키 코트 보로우 미드 윈터 제품도 출시했습니다.



종류(색상) 소개

Nike Court Borough Mid Winter shoes


  좌측 상단에 있는 어두운 회색은 Dark Grey/Dark Grey/hyper Crimson 이라는 색이며 AA0547-001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우측 하단에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올검(블랙/블랙-Black/Black)색상은 AA0547-002 의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DWR 이라고 불리는 발수+내구성을 높이는 코팅처리를 하여 겨울철 쾌적한 환경에서 신발을 신을 수 있고 루나론 쿠션으로 준수한 쿠션감 그리고 일반 제품과는 확연하게 다른 아웃솔 패턴을 사용해 접지력이 준수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눈이나 비오는날 우수할정도의 접지력은 아니였습니다.


남성용 (Men's) 종류


  왼쪽 위에있는 흰색 바탕에 하늘색 안감이 들어간 제품은 838938-103 품번이며 White/Thunder Blue/Blue Jay 라는 색을 가졌습니다. 클래식한 멋이있는 색입니다!


  오른쪽 아래에 회색바탕에 흰색과 빨간색이 들어간 나이키 코트 바로우 미드 제품은 울프 그레이/화이트/짐 레드 - Wolf Grey/White/Gym Red 색 838938-002 라는 제품코드를 가졌습니다.


  왼쪽위에있는 올검칼라는 838938-003 이며 예상대로 블랙/블랙 - Black/Black 입니다. 투박해보이기도하고 아닌것같기도하고 특유의 매력이 느껴지는 색상입니다.


  진리의 색상 검흰입니다. 품번은 838938-010 이며 블랙/화이트 - Black/White 입니다.


  검흰에이은 올흰(White/White) 색은 838938-111 입니다. 깔끔한 멋이나는 색이며 측면부분에 통기구멍이 유난히 돋보이는듯합니다.

  아래에있는 흰검(White/Black) 색상은 838938-100 입니다. 



  몇년전에 봤더라면 깔끔한 느낌이 드는 된장 칼라(Wheat/Black-Light Crimson-Gum Light Brow)는 844884-7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빨간체크무늬가있는데 평범해 보이지않더라니... 프리미엄(Premium) 제품이라고 하네요.


  아래에 시카고가 떠오르는 흰빨검 844885-101입니다.



  검회 패턴이 발목에있는 제품은 844884-002 이라는 품번입니다. 



여성용(Women's) 색상


  상단에 있는 빨간색 제품은 844906-600입니다. 저는 딱보자마자 이상하게 슈프림포스미드 빨간색이 떠올랐습니다. 에나멜소재만 사용했으면 더 비슷했을것같네요 ㅎㅎㅎ

  아래에 겨울철에 신어야될듯한 느낌이 팍팍드는 올검(Black/Black) 운동화는 844906-002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다음은 진리의 색상 검흰(Black/White)이며 844906-010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여성용 올흰(White/White) 는 844906-110 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강렬한 다홍색? 이 인상적인 제품은 844906-610 이라는 제품입니다. 평범한 제품보다는 조금은 튀는 색상을 찾으시는 분들이 선호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이키 코트 바로우 사이즈 추천 그리고 착샷

예전부터 줄곧 꾸준하게 구매를 하셨거나 특유의 매력에 빠지신분들이라면 사진을 보고 공감할만한 디자인적인 요소들이 눈에 딱보입니다. 클래식하면서도 캐주얼한 헤어나올 수 없는 독특함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왼쪽 아래에있는 제품이 바로 최근에 발매한 겨울전용으로 기능이 추가되어 나온 신발입니다.


추천해드리는 사이즈는 로우 제품, 미드제품 모두 정사이즈 추천해드리며 일상생활하시면서 편하게 혹은,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으신 분들은 5mm 크게 신는걸 권해드립니다!



적용된 기술 정리


나이키 코트 바로우 미드

Men's Nike Court Borough Mid Shoes

아웃솔(밑창): 고무 / 갑피: 합성가죽, 소가죽, 폴리에스테르, 스판덱스 / 중창: 인젝티드 파일론 소재


 1 올검 칼라의 앞모습입니다. 덩크로우 하이, 에어조던 1 , 에어포스 미드 등의 실루엣이 생각나는 디자인입니다. 갑피는 스웨이드 재질과 합성/소가죽을 적절한 사용으로 내구선이 좋고 편안함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해줍니다. 발등부분에는 통기구멍을 만들어서 통풍이 잘 되게 도와주지만... 봄이나 여름보다는 가을이나 겨울에 신기에 딱 좋을법했습니다. (아물론 신어도 이쁘긴하지만....땀이...^^;;)

 2 발이 들어가는 입구부분(카라)에는 패드가 들어가 있어서 발을 잘 지지해주는 편안한 느낌이 들며 발목위로 올라오는 미드컷이나 하이컷제품의 가장큰 단점중하나가 신고벗이 불편한점인데 그나마 뒤꿈치부분에 풀탭을 사용해서 불편함을 덜어줍니다. 뒤에는 음각으로 나이키 로고가 아주 큼지막하게 박혀있는데 클래식한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3 메쉬 재질로 되어있는 설포(신발혀) 부분을 통해서 발에 통기가 잘되게 도와주며 NIKE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패턴의 사이사이 박음질된 부분들이 나이키에서 만들어진 농구화 종류가 떠오르게 하네요. 

중창의 컵솔이 유연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며 아웃솔 패턴은 에어포스의 패턴과 정말 비슷하게 닮았습니다. 아웃솔(밑창)에 쓰인 소재자체가 고무로 되어있어서 내구성이 좋고 다양한 지면에서 준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