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하의

나이키 프로 하이퍼쿨 타이즈 7부 사이즈 총정리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일명 쫄쫄이라고 불리는 프로(Pro)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프로(Pro)도 일상생활할때나 운동활때 입는 종류가 크게 4가지 있는데요 봄이나 여름에 더운날 많이 입으시는 쿨(Cool)/하이퍼쿨(Hyper Cool) 그리고 가을이나 겨울에 추운날 입는 웜Warm)/하이퍼웜(Hyper Warm) 이있는데 오늘은 나이키 프로 하이퍼쿨 제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존에 있던 제품보다 더 가벼워진게 특징이며 프로(Pro) 의 가장 큰 특징인 우수한 신축성과 통기성을 통해 땀을 원활하게 배출하여 업그레이드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문 선수들이 많이 착용하는걸로 알려져있는 근육의 손상이나 떨림을 방지하는 컴프레션 핏(Compression FIt) 제품입니다.


아참 나이키 테크핏(X) 아디다스 테크핏(O) 알고계시죠?^^



종류(색상)소개


  남성용 회색 제품으로 Dust/Tumbled Grey/Black 이라는 칼라 그리고 828165-006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3/4(7부~8부) 정도의 길이이며 하체가 많이 도드라져 보여서 부담되는 부분말고는 디자인이나 색상은 깔끔하고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소재사용은 폴리에스테르와 스판덱스 소재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여성용 제품은 발목까지 오는 긴 길이입니다 좌측의 검은색 제품은 Black 색이며 889645-01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우측 하단에 검정색과 보라색조합으로 이루어진 칼라(Black/Binary Blue 색상이며 889645-011 이라는 고유번호를 지녔습니다.



  맨왼쪽에있는 니트느낌? 이나는 회색과 밤색조합제품의 품번은 941648-010 이며 Black/Heather/Black 색입니다. 뭔가 따뜻한 느낌이 드는 그런색입니다.

  가운데에 밝은 회색바탕에 측면과 나이키 로고(SWOOSH)가 형광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제품은 Gunsmoke/Heather/Volt Glow 색상이며 941648-036 이라는 고유번호를 가졌습니다.


  우측에 어두운 회색과 핑크색? 으로 이루어진 타이즈는 Black/Heather/Particle Rose 색상이며 941648-012 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여지껏 소개해드린 제품은 조금 단조로운 느낌이 강했다면 이번에는 패턴이 조금 화려합니다 좌측은 Gunsmoke/Black 색이며 889649-036 입니다.


  우측에 밝은톤 제품은 889649-684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으며 Particle Rose/White 라는 색입니다.



  상단에 청록색 제품은 나이키 프로 하이퍼쿨 28 타이즈(Nike Pro HyperCool Women's 28 Tights 라는 명칭과 855231-425/Space Blue/White 라는 고유한 이름들을 가졌습니다. 시원한 느낌이 드는게 개인적으로는 가장 맘에드는 색입니다.



  무난한듯하면서도 독특한 느낌이 드는 제품들입니다 좌측에 회색조합으로 된 타이즈는 831933-063 이라는 고유번호를 가졌으며 Dark Grey Heather/Dark Grey/Pure Platinum 이라는 색상을 지녔습니다.

  우측에 검은색제품은 831933-010 이라는 고유번호를 가졌으며 Black/Pure Platinum 이라는 색입니다.



  좌측에 청록색에 흰색으로 그라데이션이 들어간듯한 느낌이 드는 제품은 Space BLue/White 색상이며 855311-425 라는 품번 그리고 우측에 무지개빛이 도는 제품은 Black/White , 855311-010 이라는 번호를 가진 쫄쫄이입니다.


  비슷한 나이키 프로컴벳 제품(Nike Pro Combat Hypercool Compression Camo Tights)으로 카모패턴이 아주 매력적인 제품도있습니다. 품번은 658573-274 입니다.


  백색 카모플라주 제품은 657448-1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1 앞부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허리에는 탄성이 우수한 밴드를 사용하여 몸에맞는 착용이 가능하게 하였으며 작게 구멍이 나있는 단일 필라멘스 소재를 사용해 밴드도 통풍이 잘되게 디자인되었습니다.(옆으로 보면 줄이 가져있는게 먹는쫄쫄이같음) 대부분의 타이즈는 착용했을때 뒷부분에 위치하는곳에는 택이달려있는데 봉제선이 나와있지않아서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근육의 떨림을 최소화하는 핏한 착용감이 몸을 정말 잘 지지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품을 구성하고있는 여러개의 패턴이 있는걸 육안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패턴이 이어지는 부분에는 봉제선이 피부와 마찰되어 열을 발생해 쓸기는걸 최소화하기위해 편평하게 되어있으며 통기성과 신축성이 필요한 부분을 각각 적시적절하게 배치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성용은 7부길이로 소개해드린 여성용 제품들과는 조금 다른 디자인이나 적용된 기술은 동일합니다. 

하이퍼쿨 제품을 빛에 비추어보면 구멍이 통기 구멍이 작으나 조그만하게 보일정도이니 참고하세요~! 



 2 뒷부분 모습인데요. 무릎아래쪽으로는 활동시 치우치거나 돌아가는 현상을 방지해주는 무봉제선 처리되었으며 패턴 디자인이 물고기 비닐처럼 되어있는 무릎쪽 부분이 열이 많이 발생하는 부분을 쿨링패턴을 사용해 메쉬소재와 함께 공기가 잘 순환할 수 있도록 하여 통기성을 높였습니다. 시원함의 최강기술답게 안감의 메쉬소재를 사용해 정말 시원했습니다. 


쿨보다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하이퍼 쿨 기술을 사용해 땀을 더 잘 흡수하고 건조시켜주며 우븐소재의 메쉬가 통기성을 높였습니다. 무릎쪽에는 나이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스우시(SWOOSH)가 위치하고있습니다.


착용해보고 느낀점은 구멍이 뚤렸으나 티가잘 안나는 타이즈를 입은 느낌이랄까요? 정말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나이키 프로 하이퍼쿨 타이즈 사이즈 추천해드리자면 174cm/60kg M(85)사이즈, 179cm/75kg L(90)사이즈, 174cm/81kg XL(95)사이즈 가 좋았으며 여성 타이즈 사이즈같은 경우는 허리 28정도면 75(S)사이즈, 28~30 사이즈는 M(80), 30~33정도까지는 L(85)사이즈를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