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트레이닝화

나이키 트레이닝화 에어 줌 피어리스 플라이니트 사이

반갑습니다. 나이키(Nike) 신발들은 제각각 용도에 맞는 기술력을 사용하고 디자인하여 발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소개해드릴 제품은 가볍고 줌 에어 유닛이 들어가있어서 충격흡수력이 준수하고 아웃솔(밑창)의 접지력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는 나이키 트레이닝화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여성용으로 나온 제품이지만 남성분들도 많이 착용하며 다양한 컬러들과 종류 그리고 착용샷을 시작으로 적용된 기술까지 자게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트레이닝화 용도가 무엇?

보통 트레이닝화라고하면 실내 혹은 실외에서 단시간에 많은 운동량을 발산하는 운동을 할때 주로 착용하는 운동화들을 말합니다. 실내에서 미끄러짐이 없도록 밑창이 평평하고 접지력이 우수한 소재들을 사용한게 특징인데요. 요즘에는 러닝쪽으로도 많은 기술력을 사용해 가벼운 러닝, 헬스, 크로스핏 등의 운동에서 많이 사용하는 운동화 종류입니다.



종류(색상) 소개


  위 사진 상단에있는 흰색바탕에 청록색? 제품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성용 신발로 나온 제품이다보니 대부분의 칼라들이 화려하고 귀여운 느낌을 줍니다 White/Pure Platinum/Aurora 라는 색상이며 품번은 850426-104 입니다. 비슷한 느낌으로 Pure Platinuim/Anthracite-Barely Rose 색 그리고 922872-004 라는 품번을 가진 제품이 있습니다.


  아래 진리의 색상 검흰 (Black/White) 제품은 850426-001입니다. 남성, 여성 성별의 구분없이 선호하는 색이며 대채적으로 계절을 많이 안타는 색이고 떄가 타도 티가 잘 안난다는 장점을 가진 제품입니다.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점은 말안해도 잘 아시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색중 가장 화려한 색으로 Black/Volt/Deadly Pink/White 라는 색을 가졌습니다 922872-006 이라는 고유 품번을 지녔습니다.

  아래에 흰색바탕에 보라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색은 White/Hyper Grape/Vapor Green/Wolf Grey 이며 850426-10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나름 매력있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단에 회색으로 단조로운 느낌을 주고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제품은 Gunsmoke/Atmoshphere Grey/White 색상이며 922872-005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아래에 오레오(검흰) 색상은 나이키 에어 줌 피어리스 플라이니트 럭스(LUX)라고 불리는 제품으로 기존보다 조금 더 좋은 소재를 사용한 색이라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Black/Cool Grey/White 색이며 922872-007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상단에 여성여성한 느낌이 드는 핑크톤(Sunset Tint/Red Stardust/White/Black) wpvnadms 904643-6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하단에 흰색바탕에 핫핑크/핑크로 포인트가 들어간 제품은 850426-102(White/Racer Pink/Melon Tinr/Wolf Grey) 라는 컬러를 지녔습니다.


  상단에 오레오(검흰) 색은 Black/White/White 색상입니다. 색상이 독특한 느낌이라서그런지 니트소재의 갑피가 더 돋보여 쫀득쫀득한 느낌이 극대화된것 같습니다. 품번은 850426-010 입니다.


  하단에 올흰(White/White) 색상은 850426-100 라는 고유번호를 가졌습니다.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이 인상적이며 봄이나 여름에 잘 어울릴듯한 느낌이 듭니다.



  상단에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연령층에 상관없이 모두 잘 어울리고 선호할거라 생각되는 보라색은 (Wolf Grey/Light Charcoal/Hyper Violet/Hyper Violet Oytlet Popular) 라는 색상이며 850426-008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하단에 스파이더맨이 생각나는? 빨간톤 멀티컬러는 850426-009라는 고유번호를 가졌고 Black/White-Solar Red 라는 칼라입니다.

 


  상단에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정~말 시원한 색 조합이라 생각하는 컬러 Cool Grey/Polarised Blue/White 는 850426-004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하단에 검은색 바탕에 흰색 스우시 그리고 핑크색 으로 안감에 포인트가 들어간 가장 스포티한 느낌이 드는 색은 Black/White-Chlorine Blue-Vivid Purple-Racer Pink입니다 850426-006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나이키 피어리스 플라이니트 착샷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모습을 보이며 확실히 남성용 제품으로 나오는 나이키 모나크, 메트콘4, 타이파 등과 비교했을때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잘빠지고 모던한 느낌이 정말 강합니다.. 왜 남성용 제품은 이렇게 발매를 안해주는지ㅎㅎㅎ 푸념해봤습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에어 줌 피어리스 플라이니트 (나이키 트레이닝화) - Women's Nike Air Zoom Fearless Flyknit Training Shoes

아웃솔: 플라스틱, 고무 / 중창: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파일론 / 갑피: 폴리에스테르


 1 우선 소개해드리는 핑크색제품은 Rust Pink/White/Gunsmoke 색상 그리고 922872-601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인솔(깔창)은 반응성이 좋고 유연하기로 알려진 오솔라이트(OrthoLite)인솔을 사용했습니다. 트레이닝(TRAINING)이라는 로고가 새겨져있고 형광색으로 되어있는게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둥글둥글한 느낌이 드는게 귀엽습니다.

 2 안쪽면의 모습입니다 플라이니트(Flykint) 소재를 사용해서 무척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나며 양말과 같은 쫀득쫀득한 느낌을 줍니다. 다른 신발에서 볼 수 없었떤 특이한 점이 보이는데요! 바로 플라이와이어(flyWire) 맨위부분이 힐컵 부분까지 이어져있는 독특한 디자인이 눈낄을 끕니다. 


플라이 와이어의 주된 목적은 발등을 효과적으로 지지해주어 신발과 발이 하나된듯한 흔들림이없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3 뒷모습입니다. 플라이와이어가 이어져있는 모습이 보이고 신발을 신고 벗을때 좀더 편하기위해 힐탑부분에 풀탭이 달려있습니다. 중창은 쿠쉴론폼(Cushlon Foam)을 사용해서 푹신푹신하고 탄성이 좋으며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발 뒤꿈치 하단부에는 눈에보이는 비저블 줌 에어(Visible Zoom Air) 유닛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도 만족스러웠지만 착용했을 때 충격 흡수력이 좋았습니다.

4 르브론 12의 육각형 모양의 아웃솔 패턴을 줄여놓은듯한 느낌을 줍니다. 나이키 줌(Nike Zoom) 로고가 보이며 발 앞부분에는 굴곡진 홈이 나있는데요. 착용후 일상생활을 할때나 운동을 할때 발이 유연하고 자연스럽게 굽어질 수 있도록 홈을 내서 부드러운 느낌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꿈치의 트랙션 포드부분은 접지력을 향상시켜줘 미끄러짐을 방지해줍니다.



나이키 에어 줌 피어리스 플라이니트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남성분이 신으실때는 5mm크게, 여성분은 정사이즈를 추천해드리며 


발볼이나 발등이 있으신 편이라면 남성분은 10mm 크게 여성분은 5mm 크게 신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더 다양한 나이키 트레이닝화를 보고싶으시다면 우측 메뉴에 트레이닝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