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하의

나이키 쉴드 페놈 팬츠 사이즈, 착샷

반갑습니다 이번포스팅을 통해서 일상생활을 물론이고 악천후 환경속에서도 입을 수 있게 디자인되어 나온 나이키 쉴드 페놈 시리즈중 팬츠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몸에닿는 촉감이 부드럽고 절연소재를 사용해서 특히 바람이 많이 부는 환경에서 영향을 덜 받을 수 있게 기능성의류로 나온 바람막이 바지 라고 생각하지면 될듯합니다.



Men's Nike Shield Phenom Running Pants


소재:신축성좋은 스판덱스 소재 12%, 바람을 잘막는 폴리에스테르 소재 88%



바람을 잘 막아주고 신축성이 좋은 제품이라는걸 사용된 소재를 보시면 아실겁니다!


나이키 써마(Therma) 기술이 들어가 가볍고 보온성이 준수한편이며  하체에서 가장 움직임이 많은 부분인 무릎에서 밑단 부분까지를 신축성이 훌륭한 소재를 사용해서 움직이는데 불편함을 덜었고 바지 양쪽에있는 지퍼가 달린 주머니를 통해서 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색상(종류) 소개


  가장 인기가 많은 올검색상입니다. Black이라는 색상이며 품번이 859235-010 입니다. 가장 무난한 색상이고 오염되도 티가 잘 안난다는 특징을 지녔습니다. 어떤 스타일에도 다 잘어울리는 가장 인기많은 색입니다.



  다음은 회색(Cool Grey)인데요. 조금 밝은 톤입니다. 깔끔한 느낌이 들며 859234-065 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희귀한? 편에속하는 네이비/남색 입니다. Thunder Blue라는 칼라를 가졌으며 859234-471 이라는 품번을 가졌습니다.


나이키 쉴드 페놈 팬츠 사이즈 추천!

 

181cm 에 82kg 정도 90(XL)사이즈 불편함 없이 잘 맞았습니다. 

173cm/72kg 80(M)사이즈 종아리가 살짝 끼는 느낌이 있으나 잘 맞았습니다.



착용샷(착샷)



하단에 세로로 일자로 줄이가있고 허벅지쪽에 나이키 로고(SWOOSH)가 있으니 확실히 스포티하고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핏이 슬림한 편이며 하단의 지퍼와 양쪽, 그리고 엉덩이쪽의 지퍼로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적용된 기술 소개



 1 앞면과 뒷면 그리고 세부적인 디테일 세가지로 나뉘어서 적용된 기술을 살펴보겠습니다. 핏은 레귤러핏(종아리 좁음)으로 발매했으며 나이키 쉴드(Nike Shield) 기술이 적용된 원단을 사용해서 바람은 물론이고 물까지도 흡수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안쪽으로 써마 스피어(Therma Sphere) 재질이 옷과 몸의 사이에 온기를 머금고 있는 공간을 만들어줘서 보온력이 지속되도록 도와줍니다. 원단 자체도 가벼울뿐더러 보온성까지 준수한 기능성 팬츠입니다.(쉽게 말씀드리면 기능성 기모소재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무릎 아래부분에는 부드러운 촉감을 바탕으로한 신축성이 좋은 재질을 사용해서 움직임시 불편함을 최소화했습니다. 앞쪽에는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지퍼달린 주머니가 좌, 우로 두곳이 있습니다.



 2 허리에있는 밴드는 사람의 몸에 맞게 바지를 고정해주는 역할을 하며 안쪾으로는 추가적인 끈(드로우 코드)을 통해서 허리를 한단계더 조일수 있습니다. (끈에는 깨알같은 NIKE RUNNING 이라는 로고가 새겨져있음) 오른쪽 뒤 엉덩이 부분에는 나이키 쉴드(Nike SHield) 로고와 지퍼로된 주머니가 달려있어서 추가적인 수납이 가능합니다. 


다른 츄리닝들과는 다르게 밑단부분에 입고 벗기 편하도록 지퍼가 단거라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멋내기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착용해보고 느낀점은 기모가 있으나 한겨울에 입기에는 조금 추울 수 있으며 허리의 밴드와 드로우코드가 잘 고정해주는 역할을 하고 밑단의 지퍼 그리고 빛반사소재들이 적절한 위치에 들어가있어 심플한듯하면서도 포인트가 있는 느낌이라 아주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허벅지는 여유가 있는 편이나 종아리부분이 좁게나온점 함고하시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