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th Tech Story/하의

나이키 골프바지(반바지) 플렉스 쇼츠 사이즈

반갑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가격대비 충실한 기능을 했던 반바지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나이키 골프(Nike Golf) 라인으로 기능성 바지이며 신축성이 있는 소재를 사용해서 편안하고 활동시 불편함도 줄여주면서 몸에서나는 땀까지 빠르게 건조시켜주는 의류입니다.





모던한 디자인 덕분에 운동복같은 느낌이 덜해서 일상생활하면서도 착용해도 무난할듯한 느낌을 줍니다. 전체적으로 사용된 소재자체가 신축성이 좋지만 허리부분에도 허리밴드가 들어가서 착용자의 몸에 딱맞는 우수한 핏(Fit)을 느끼게 해줍니다.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디자인과 기능 두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은 아주 훌륭한 나이키 골프바지가 되겠습니다.


플렉스 쇼츠(Flex Shorts) 종류(색상소개)


  좌측상단에 청록색 빛이 살짝나는 제품은 미국에서 표기하길 Armoury NAvy/Flat Silver 품번:833231-454  한국에서는 아모리 네이비/플린트 실버 833232-454 입니다. 색상자체도 튀는 색감이 아니라서 어떤 스타일에도 부담없이 착용가능할듯합니다.


  첫번째줄 오른쪽에 있는 올검 색상은 Black/Black 이며 미국은 833232-010 한국은 833231-010 입니다. 가장 무난하고, 어떤 옷에도 잘어울리며,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검정색이며 떄가 타도 티가 잘 나지않는다는 장점이있는 색상입니다.

  두번째줄 왼쪽에있는 어두운빛 회색 제품은 833231-065 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어두운톤보다는 밝은톤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 좋아할만한 색상입니다.



  둘째줄 오른쪽에 올흰(White/White) 색상은 833231-100/833232-100입니다. 검은색상은 코디하기에 편하지만 여름에는 더울 수 있는 단점이있지만 흰색은 조금 부담스러운 면도 없지않아있지만 정말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기에 좋은 색이라 생각합니다. 빛을 많이 흡수하지 않는 색상이라 필드에서 움직이실때 조금이나마 덜 더우실거라 생각이됩니다.




  

  첫번째줄 왼쪽에있는 황토색? 갈색? 의류는 Daek Khaki/833231-245 라는 고유한 이름을 가졌습니다.  특유의 매력을 가진 색상이라 생각합니다.


  첫번째줄 오른쪽의 제품은 Cargo khaki/Olive Green 이라는 색상이며  833231-325 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두번째줄 왼쪽의 마지막! 흰색보다는 어둡고 회색보다는 밝은색상은 Wolf Grey /833231-012(833232-012)입니다.



나이키 골프바지 사이즈 추천




  측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장은 키를 이야기하며 허리둘레는 허리에서 가장 얇은 부분을 줄자로 측정했을때의 길이를 말하며 엉덩이 둘레는 허리와는 반대로 가장 두꺼운 부분을 줄자로 측정한 값을 말합니다. 


*두가지 모두 줄자가 지면과 수평이 되게 측정한 값을 기준 으로 합니다.

82cm=허리 32,  84cm=허리 33,  86cm= 허리 34, 88cm= 허리 35


176cm에 55kg의 보통~마른체형인데 30사이즈 살짝 큰느낌이 들정도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된 기술(기능) 소개

나이키 골프 반바지 (Nike Flex Men's Golf Shorts)


겉감: 스판덱스 10%, 나일론 90% 안감: 폴리에스테르 100%

 1 먼저 앞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벨트를 끼울수있는 끈고리가 존재하는데요 스판끼가 있는 소재특성상 고리가 적당한 탄성을 보이며, 앞쪽으로는 안감이 통기성이 우수한 오픈형 주머니가 오른쪽 왼쪽 두개 위치하고있습니다. 


나이키 드라이핏(Dri-Fit)기술을 적용하여 바지를입고 움직일때 날 수 있는 땀을 몸에서 빠르게 배출시켜 쾌적함을 느끼게 해주며, 보다 더 유연한 움직임을 위해 4가지의 방향으로 스트레치를 넣은 반바지입니다.

 2 뒷면우측 상단에는 나이키의 로고(SWOOSH)가  깔끔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며 오픈형 백포켓이 두개 있어서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인체의 실루엣에 맞게 디자인되어 착용했을때 핏하게 붙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3 바지 앞부분은 똑딱이와 지퍼를 사용하여 입고 벗기 정말 편리하게 디자인 되어있고  허리밴드 바로아래에 있는 BemisTape 소재는 보다 더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장점,단점


직접입어보고 느낀점은  신축성도 준수하고 운동복같으면서도 아닌것같은 오묘한 매력을 지닌 제품입니다. 나이키 드라이핏(Dri-fit)기술을 사용하여 필드 플레이시 하체에서 나는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주는 느낌이 들었고 정말 편했습니다. 


단점을 꼽자면 다른 반바지들에 비해서 통이 조금 타이트하게 나온 제품(기장은 딱 적당했습니다.) 이라 여유롭게 입고 싶으신 분들은 한치수 크게 입으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