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품

나이키 축구장갑(필드) 하이퍼웜 사이즈,필독정보

반갑습니다. 가을이나 겨울에도 짜릿한 스포츠의 쾌감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혹은 일상생활에서 손을 따뜻하게 보호해주기위한 제품을 하나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아디다스나 미즈노 등 다른 유명한 스포츠브랜드에서도 훌륭한 기능을 가진 장갑이 많지만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는 Nike에서 장갑에 사용중인 기술중에 따뜻한 기술은 크게 웜(Warm), 하이퍼 웜(Hyper Warm)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그중 보다 더 따뜻한 나이키 하이퍼웜 장갑(Nike Hyperwarm Field Player Football Gloves)에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기술 이름이 생소하셔서 그렇지 기모가 들어간 장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이키 축구장갑(Nike Hyperwarm Field Player Football Gloves)

재질: 실리콘7%(Silicon), 폴리에스테르(Polyester)93%


스포츠중 그립감과 보온성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며 손바닥면에는 스로잉(드로잉)시에 마찰력을 효과적으로 높이기위해 실리콘 재질을 사용하여 미끄러움을 방지하였고 신축성이 좋은 커프(손목부분)는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손에 나는 땀을 효과적으로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나이키 필드 장갑 종류 소개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생각은 바로 회색 제품입니다. Black/Black/White 라는 색상이며 품번은 GS0321-010 입니다. 동일한 제품으로 아동용은 GS0322-010 입니다. 색자체도 무난하여 부담없이 접할 수 있는 컬러이며 흰색의 스우시(SWOOSH)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색상은 진리의 색상 검흰입니다. 색자체가 어두워서 때가타도 잘 안보인다는 큰 장점을 가진 녀석이며 Black/White라는 색상을 가졌고 GS0321-01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가장 부담없고, 무난하게 착용가능하여 어떠한 유니폼에도 잘 어울릴듯합니다.




  세번째는 검/회/빨 조합의 제품으로 손바닥면이 조금은 튀는 색을 하고있습니다. Black/Bright Crimson 컬러이며 품번은 성인용 GS0321-011, 아동용 GS0322-011 입니다. 호불호 갈리는 색상이라 생각합니다.




적용된 기술(기능)



 1 장갑의 손등부분먼저 보겠습니다. 나이키 스우시(SWOOSH)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으며 위사진 뒷면(손등)에 검은색상으로된 부분은 폴리에스테르 재질(나이키 Dri-Fit)을 사용해서 손에서 나는 땀을 손등을 통해서 배출해주어 축구등의 운동시 생기는 습기를 원활하게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장갑의 손목부분(커프 Cuff)는 신축성이 좋고 유연해서 착용자에 손목에 맞는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보통 일반 장갑보다는 조금 긴듯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이는 긴팔을 입었을때 옷의 소매 안으로 장갑을 넣고 입을때 장갑소재가 튀어나와 거슬리는 일이 없도록 "일부로 그렇게 디자인한것같다!" 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2 스로인(드로잉)시 공과의 마찰력을 증가시켜 효과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 디자인된 손바닥 실리콘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나이키 축구장갑 사이즈 추천을 해드리자면 손바닥 가로(엄지손가락을 붙이고 가장 넓은면)10cm, 세로 12 (중지에서부터 손목까지는 19cm) M사이즈 착용시 딱 좋았습니다. 


성인남성기준 손이 작은편이면 S, 평균은 M, 조금 큰편이면 L, 큰편이면 XL 사이즈를 추천해드립니다.




여담으로 헬스(Health)나, 크로스핏(CrossFit)등 무거운 기구를 들고 하는 운동시에는 사용을 안해봐서  확답을 드리긴 어렵지만 준수한 마찰력을 느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재질이 약한 느낌이 들어 내구성에서 문제가 생길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