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품

나이키 정강이 보호대 머큐리얼 라이트 신가드

반갑습니다. 노햐입니다. 매번 운동화에 적용된 기술을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이번에는 축구를 하면서 필수품이 되어가고있는 신가드(Shin Guards)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불과 십년전만해도 지금처럼 사회인 야구, 축구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었는데 언제부터인지 FCxx등의 이름을 한 축구팀들이 생기더니 지금은 샐수없을 많은 많은 사회인팀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연령대가 성인이고 플레이스타일, 팀분위기가 각각 색다르다보니 만일에 상황을 대비해서라도 내 몸을 위해서 정강이 보호대를 착용하는 경우도 많이 늘고있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나이키 머큐리얼 라이트 신가드 제품의 소개를 통해서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종류(색상)

  좌측 검흰(Black/White) 조합의 신가드는 SP0284-011 이라는 품번을 갖고있습니다. 바로 다음에 소개해드릴 색과함께 가장 무난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측의 검형 조합의 색(Black/Volt)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색입니다. 좌측에 팔토시처럼 보이는 제품은 정강이 보호대 고정용도로 사용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번호는 SP0284-071 입니다.

  좌측의 검은색과 주황색으로 이루어진 색상은 Total Orange/Hyper Crimson/White 이며 SP2086-808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오른쪽에 다홍색/형광색 조합은 SP2086-336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좌측에 날렵한 느낌을 주는 올흰(White)은 SP2084-100 의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우측에 흰색과 핑크색으로 이루어져있는 제품은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이 선호할만한 색으로 White/Multi-color/White입니다. SP0284-103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왼쪽에 흰색과 베이비 핑크 색은 White/Pink Blast 이며 SP0284-106 입니다.


  오른쪽에 검은색과 보라색의 오묘한 느낌이 드는 색은 Volt/Black/SP0284-515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마지막 스포티하고 날렵한 느낌을 주는 검파 조합은 SP2086-47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이외에도 SP2086-606/391/560/715/402/876 등의 다양한 색상도 존재합니다.



적용된 기술정보

  


  위 빨간색 제품의 품번SP2086-011 입니다.  앞면에는 나이키 스우시(SWOOSH)로고가 큼지막하게 자리잡고있습니다. 대부분의 정강이 보호대는 축구양말 안쪽에 착용해서 색상이 크게 중요하지는 않는편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사람의 체형에 맞게 해부작적으로 연구하여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로우 프로파일 구조가 착용시 걸리적거리지 않고 보호해주며 내구성 좋은 쉘부분을 본딩 처리하여 정강이에 올 수 있는 외부충격을 분산시켜줍니다. 


정강이 보호대의 내부가 평평한 구조는 답답하고, 통기력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와플굽는 기계에서 구워낸 아웃솔 패턴에서 영감을 받아 많은 내부 와플(Waffle)패턴은 EVA 폼이  파여있는 홈으로 통기성을 높여서 땀이차는걸 줄여줍니다. 또한 EVA 폼 소재를 사용해서 쿠션감이 준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