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러닝화

나이키 플라이니트 루나 사이즈,필독정보

반갑습니다 두번째 포스팅은 달위를 걷는듯한 느낌을 준다는 루나솔을 사용한 러닝화! 나이키 플라이니트 루나 1 혹은 루나 플라이니트라고 불리는 제품에대해서 자세하게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먼저 남성용 제품과 여성용 제품들중에서 인기가있는 색상들을 소개시켜드리고 적용된 기술이 어떤게있는지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성용 나이키 플라이니트 루나 (Men's Nike Flyknit Lunar 1)



  첫번째줄 왼쪽에있는 진리의 색상 검흰색에대해서 소개하자면 Black/White라는 색상과 554887-011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가장 무난하고 인기가 많은 색조합으로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장점을 가진 색입니다.


  첫째줄 우측에있는 파란색 바탕에 형광색으로 포인트가 들어간 제품은 554887-474라는 품번을 지녔으며 Game Royal/Volt-Blue Tint 라는 색입니다. 평범한 느낌이아닌 독특한 느낌이들며 개인적으로는 여름에 잘 어울릴만한 색입니다.


  두번째줄 왼쪽에있는 색은 남성용 제품중 두번째로 인기가 많은 색이며 흔히 멀티컬러(Dark Grey /Rainbow Multi)라고 불립니다. 품번은 554887-004이며 여러가지 색상이 조화롭게 배색이 된 느낌을 줍니다.

  두번째줄 우측에 강렬한 진한 빨간색의 품번은 554887-601 이며 Gym Red/Black-pure Platinum 색상입니다.


  세번째줄에 깊은 바다속? 용오름? 같은 느낌이 드는 색은 Dark Obsidian/Light Armory Blue-Squadron Blue 이며 554887-444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바로 우측에 형광빛 주황색 바탕에 파란색으로 나이키 로고가 들어간 러닝화는 Total Orange/game Royal/ Blue-White 라는 색상이며 554887-841 이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마지막 맨 아래에있는 검빨조합의 색상의 품번은 554887-461 이며 Squadron Blue/Bright Crimson-White라는 색을 지녔습니다. 먼저소개해드린 빨간색보다 이 제품이 더 색배합이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여성용 나이키 플라이니트 루나 소개



  좌측 상단에 형광색 제품은 554888-641 이며 Aromic Pink/Game Royal/White라는 색입니다.


  바로 우측에 박해진 운동화로도 알려졌었던 제품은 554888-701, Volt/Black/White/Pure Platinum 이라는 색상이며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두번째줄 좌측에 몽환적인 느낌이 드는 색상의 품번은 554888-004 이며 Wolf Grey/Black-GM RYL-CLB PNK라는 색입니다.


  두번째줄 오른쪽에 흰색과 카키색 조합인 제품은 Tarp Green/Black-Sail-Wolf Grey 라는 색이며 554888-302 라는 고유한 번호를 가졌습니다.


  마지막줄 왼쪽에 겨울철 따뜻해보이는 니트양말같은 느낌을 주는 제품은 개인적으로 여성용 제품들중에서 가장 색조합이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554888-308 의 번호를 가진 신발입니다.

적용된 기술소개


저는 255mm 정사이즈 를 신는편이며 조던 1 255(꽉낌), 조던3 255(딱맞음), 조던4(255 편안함), 조던6 250(딱맞음), 조던11 로우(255 딱맞음), 반스 스케이트(250 편안함), 이지부스트 350v2 벨루가 255(꽉낌), 컨버스 원스타레더(255 딱맞음), 오니츠카타이거 코르세어 빈티지(255 살짝큼) 입니다. 참고하세요~!


255정사이즈 제품을 신었을때 딱 좋았던걸로 보아 정사이즈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1 러닝시 우수한 착화감이 느낄수 있는 플라이니트+루나론 조합 사용한 러닝화로 무척 가벼우며 우수한 쿠션감 그리고 지지력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가벼우면서도 우수하게 발등을 잘 지지해주는 플라이와이어(Fly wire) 소재를 사용하였고 지지력이 필요한곳에는 니트짜임을 촘촘하게 유연한이 필요한곳에는 넉넉하게 니트를 디자인해서 우수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한겹으로된 무봉제 플라이니트 소재 외에 다른 패턴이 없는 제품이라 무척 가벼우며  다이나믹 핏으로 발에 딱 맞는 느낌을 제공합니다. 니트소재는 우수한 착화감 뿐만아니라 통기성까지 제공합니다.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신발안에있는 인솔(깔창)은 FITSOLE(핏솔) 깔창인데요 사람의 발모양에 맞게 유선형으로 굴곡과 홈이 나있어서 착화시 발에 딱맞는 느낌을 줍니다.


 3 뒷꿈치 윗부분에있는 풀탭은 신발을 신고 벗을때 좀더 편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야간 러너들을 위한 빛반사소재(스카치)가 풀탭에 부착이 되어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중창은 루나론 쿠션시스템이 적용되어서 부드럽고 탄성있는 착화감이 느껴졌습니다. 기존 루나론 창은 뒤꿈치 아래에도 단단한 IU캐리어 폼이 위치하고있는데요 나이키 루나 플라이니트 제품에는 뒤꿈치쪽의 캐리어폼을 제거하여 그 부분으로 부드러운 폼 코어를 노출시켜서 탄성이 있고 가벼운 반응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밑창의 모습입니다. 발이 지면을 치고나깔때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패턴이 디자인되었으며 뒤꿈치부분에있는 BRS1000 탄소고무 소재가 우수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서 뒷굽이 잘 닳지 않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러닝시 루나론폼이 수축되었다가 이완될때 듀랄론 고무 소재가 쿠션을 제공합니다.


가격대비 준수한 기능을 하는 나이키 러닝화를 찾고 계시다면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