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es Tech Story/기능성신발

나이키 에어 줌 다이렉트 사이즈,필독정보

나이키 에어 줌 다이렉트 = "흔들림 없는 스윙의 완성"


반갑습니다. 매번 러닝화나 클래식 단화같은 패션화 위주의 적용된 기술을 상세하게 소개해드리는 정보를 제공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나이키 골프화중 하나이며 2018년도에 신상품으로 발매한 골프화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신발에 줌에어를 탑재해서 반응성 좋은 쿠션감을 느낄 수 있으며 지지력이 우수한 합성가죽힐카운터에 TPU 소재를 사용해서 발 뒤꿈치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역할을 해서 안정적인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성, 여성, 보아 제품 소개



  위에 두제품이 남성용이며 좌측의 흰색은 White/Metallic Silver/Pure Platinum/Black 그리고 품번이 923965-100 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줍니다. (나이키 공홈에는 923966-100 이라고 표기되어있는데 잘못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우측에 올검색상은 Black/Metallic/Silver 라는 색조합이며 923965-001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검은색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가장 큰 장점인 때가 타도 티가 나지않는점!

여성용 나이키 에어 줌 다이렉트



  좌측의 회색은 울프그레이/화이트/아크틱 핑크/쿨 이라는 색을 가졌으며 909737-002 라는 품번을 지녔습니다. 오묘한 색감이 매력적인 신발입니다.


  우측의 흰색은 화이트/블랙/메탈릭 실버 색상이며 909737-100 이라는 색입니다.


Nike Air Zoom Direct BOA


  눈치를 채신분들도 계시거나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텐데 위에 소개해드린 색상과 다른점이 바로 발등을 고정하는 부분이 끈이아니라 BOA라고 써있는 부분을 통해서 케이블을 조이고 푸는 간편한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다른 부분은 큰 차이는 없으나 이부분이 적용되고 안되고 차이가 신사임당 한장에 조금 못미치는 가격 차이네요;;; 화이트/블랙/메탈릭 실버 색이며 AH7104-100 이라는 고유한 번호를 지녔습니다.



적용된 기술소개


아웃솔: 플라스틱 소재 / 중창: 인젝티드 파일론 / 갑피 합성가죽/플라스틱, 나일론 스판덱스소재


  갑피는 가죽 표면에 반영구적으로 수분이 스며들지못하는 발수처리

  6개의 스파이크를 통해 우수한 접지력제공

  발앞부분에 줌에어(Zoom AIr)유닛을 탑재해서 쿠션감 향상



 1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가장먼저 눈에띄는 부분이 나이키 로고를 대신해서 큼지막하게 써져있는 인솔(깔창)의 로고인데요 핏솔(FITSOLE) 그리고 "All day comfort Tee to green" 이라는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2018년도 발매하는 제품들부터 올데이 컴포트 티 투 그린 로고를 사용할 예정인지 안보이던 로고가 계속해서 보입니다. 깔창은 사람의 발에맞유연한 굴곡과 홈으로 우수한 지지력과 편안한 느낌을 주는 기능성 깔창이 적용되었으며 280mm 기준 인솔의 두께가 9mm정도 되었습니다.



 2 개인적으로는 나이키 루나 컨트롤보다 디자인이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일반 러닝화와 비교했을때 밋밋하고 딱딱한 느낌은 여전합니다^^) 갑피는 내구성이 우수한 합성가죽 소재위에다 코팅처리를 해서 발을 쾌적하게 유지해주고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잘 보호하며 가벼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갑피안에 쫀쫀한 안감이 있는 형태로 디자인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갑피는 영구적으로 수분이 침투하지 못하는 방수처리가 아니라 빨래나 외부충격 혹은 오랫동안 사용하게되면 코팅이 벗겨지는 발수처리가 된 제품입니다. 나이키 코리아에 확인해본결과 제품 구입후 1년동안은 발수코팅 A/S를 해준다고합니다.



 3 뒷모습입니다. 흰색 제품은 깔끔한듯하면서 모던한 느낌이 들지만 검은색은 옛날 농구화를 보는듯한 투박함이 느껴지기도하네요 ㅎㅎ;; 중창은 파일론 소재를 사용한 중창이라 안정적인 느낌이 들고 가벼운편이며 발앞부분에는 나이키의 줌 에어(Zoom Air)가 들어가있어서 탄성이좋고 우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홈에 홈이 나있다고 표현해야 할까요. 축구화의 스터드(뽕)을 보는듯한 아웃솔 패턴은 우수한 접지력을 느낄 수 있었으며 블레이드/일반 스파이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아웃솔을 사용했습니다. 신발의 바깥쪽을 중점적으로 검은색으로 박혀있는 CHAMP라는 스파이크 전문회사의 Slim-Lok 스파이크를 사용하였는데요 볍고 교체가 편리하며 고정하고 비틀수있어서 다양한 지면 에서 우수한 접지력과 향상된 그립감으로 착용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5 아웃솔은 투명한 TPU 소재를 사용하여 깔끔한 느낌을 주고 아직 필드에서 신발을 오랫동안 착용해보지는 못했지만 내구성이 우수한편이라 생각됩니다.


나이키 에어 줌 다이렉트 사이즈는 발등이 낮고 발볼이 없으신분들은 정사이즈 볼이나 등이 있으신 편이면 5mm크게 신으면 될것같습니다.